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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생산제조시스템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nufacturing Technology Engineers, v.22 no.1, 2013년, pp.112 - 118
Formula race car is generally recognized as a vehicle which is optimally designed for on-road race track with the regulations of race host bodies. Especially, the uprights of suspension system decisively have effects on the performance of cornering and stability of race car's driving performance, w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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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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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가장치의 설계가 포뮬러 레이스카에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 이는 차량의 설계 및 개발보다는 차량의 정비와 튜닝에 초점을 두고 있는 국내 레이스산업의 환경으로 인하여 경기용 차량의 설계와 제작기술은 주로 일본 및 해외기술에 의존하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많은 레이스차량 중에 포뮬러 레이스카(Formula Race Car)는 주로 온로드(On-road)에서 주행하는 경기용 차량으로서 가속성능 및 코너링 주행성능은 일반 차량에 비해 매우 중요한 설계목표이므로 포뮬러 레이스카의 가속성능 및 코너링성능에 결정적 영향을 미치는 현가장치의 설계는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가 있다. | |
국내 레이스산업의 환경은 어떠한가? | 그러나 전반적인 산업적 수요에 비하여 레이스카의 설계 제작에 대한 연구는 거의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이는 차량의 설계 및 개발보다는 차량의 정비와 튜닝에 초점을 두고 있는 국내 레이스산업의 환경으로 인하여 경기용 차량의 설계와 제작기술은 주로 일본 및 해외기술에 의존하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많은 레이스차량 중에 포뮬러 레이스카(Formula Race Car)는 주로 온로드(On-road)에서 주행하는 경기용 차량으로서 가속성능 및 코너링 주행성능은 일반 차량에 비해 매우 중요한 설계목표이므로 포뮬러 레이스카의 가속성능 및 코너링성능에 결정적 영향을 미치는 현가장치의 설계는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가 있다. | |
현가장치의 설계에서 전륜업라이트는 어떻게 설계되어야 하는가? | 따라서 현가시스템의 주요 부품 중의 하나인 전륜업라이트(Front Upright)는 현가계 설계에 중요한 기본 부품이며 주행 안정성을 위해서는 스프링 하질량(Unsprung mass)에 해당하는 전륜업라이트의 무게를 충분히 줄여야함과 동시에 주행 중에 받는 하중에 충분히 견디도록 설계가 되어져야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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