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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機械學會論文集.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 A. A, v.37 no.3, 2013년, pp.325 - 331
박정민 (인제대학교 수송기계부품기술혁신센터) , 김현수 (인제대학교 기계공학과 대학원) , 윤문영 (인제대학교 기계공학과 대학원) , 부광석 (인제대학교 고안전차량핵심기술연구소) , 김흥섭 (인제대학교 고안전차량핵심기술연구소)
In this study, a complex eigenvalue analysis is implemented to verify the unstable mode of a brake system using ABAQUS software. The component participation factors and component modal participation factors are used to analyze the total contributions from each component and each component mode to a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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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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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퀼 소음이란? | 제동시 소음은 주파수 대역에 따라 저더(judder), 그론(groan) 스퀼(squeal) 등으로 구분된다. 이중 스퀼 소음은 제동 말기의 저속에서 발생하는 1kHz에서 수십kHz까지의 소음을 말한다. | |
제동시 소음은 어떻게 구분할 수 있는가? | 제동 시에 발생하는 브레이크 소음은 불쾌감과 불안감을 느끼게 한다. 제동시 소음은 주파수 대역에 따라 저더(judder), 그론(groan) 스퀼(squeal) 등으로 구분된다. 이중 스퀼 소음은 제동 말기의 저속에서 발생하는 1kHz에서 수십kHz까지의 소음을 말한다. | |
스퀼(squeal) 소음 발생 원인은? | 5kHz), 고주파 스퀼(high frequency squeal, 7~16kHz)으로 구분 된다. 스퀼 소음 현상은 회전체인 디스크(disc)와 마찰재의 마찰력에 의해 브레이크 시스템의 자려 진동(self-excited vibration)과 브레이크 공진계의 기하학적 불안정(geometric induced instability)이 대표적인 원인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1,2) |
Chen F., Quaglia R. L. and Tan C. A., 2003, "On Automotive Disc Brake Squeal Part I: Mechanism and Cause," SAE 2003-01-0683.
Dessouki, O., Drake G., Lowe B. and Chang, W. K., 2003, "Dsic Brake Squeal: Diagnosis and Prevention," SAE 2003-01-1618.
Han, J. H., Kim, J. T., Park, K. H. and Son, M. H., 2007, "A Study on Sensitivity of Generalized Frictional Stiffness Matrix to Reduce Squeal Noise," SAE 2007-01-2171.
Lee, L., Xu, K., Malott, B., Matsuzaki M. and Lou, G., 2002, "A Systematic Approach to Brake Squeal Simulation Using MacNeal Method," SAE 2002-01-2610.
Kung, S. W., Saligrama, V. C. and Riehle, M. A., 2000, "Modal Participation Analysis for Identifying Brake Squeal Mechanism," SAE 2000-01-2764.
Shaw, P. C., Riehle, M. A. and Kung, S. W., 2003, "Mechanical Properties of Friction Materials and the Effect on Brake System Stability," SAE 2003-01-1619.
Chung, C. H. and Donely, M., 2003, "Mode Coupling Phenomenon of Brake Squeal Dynamics," SAE 2003-01-1624.
Goto, Y., Saomoto, H. and Sugiura, N., 2010, "Structural Design Technology for Brake Squeal Reduction Using Sensitivity Analysis," SAE 2010-01-16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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