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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대한산업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Industrial Engineers, v.39 no.2, 2013년, pp.129 - 134
이재환 (고려대학교 산업경영공학과) , 임현우 (고려대학교 산업경영공학과) , 손세창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항공대학교 항공경영학과) , 고승윤 (고려대학교 산업경영공학과) , 홍기성 (고려대학교 산업경영공학과) , 최상균 (고려대학교 산업경영공학과) , 서상원 (육군3사관학교 정보공학과) , 이철웅 (고려대학교 산업경영공학부, 기술경영전문대학원)
The airport processes are restricted by some limits of performance objects as size of airport, ability of human resources, capacity of facilities and operational rules. These limitations make passenger handling difficult when passenger numbers increase. In order to solve this problem, we modeled th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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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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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항의 절차와 규제는 무엇을 낮추는 행위인가? | 공항은 항공 승객이 출발, 도착, 환승하는 곳으로써 모든 과정은 절차와 규제에 의해 형성된다. 이러한 절차와 규제는 공항의 서비스 수준을 낮추는 행위로서 공항 이용객에게 시간적 할애를 강요하지만 무시되거나 생략 될 수 없는 부분이다. | |
공항은 어떤 장소인가? | 공항은 항공 승객이 출발, 도착, 환승하는 곳으로써 모든 과정은 절차와 규제에 의해 형성된다. 이러한 절차와 규제는 공항의 서비스 수준을 낮추는 행위로서 공항 이용객에게 시간적 할애를 강요하지만 무시되거나 생략 될 수 없는 부분이다. | |
전체적인 보안검색 시간의 증가와 대기시간의 증가로 인해 어떤 필요성이 요구되는가? | 11 테러 이후, 공항에서의 보안검색과 출입국 관리의 중요성과 탑승객 안전에 대한 조치가 강화되었고, 보안검색 수준에 따라 상이한 검색 시간이 적용됨에도 불구하고 전체적인 보안검색 시간의 증가와 그 과정에서의 대기시간 증가는 이용객의 불편을 초래하고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적절한 수준에서의 고객 서비스 수준과 보안 수준의 만족을 얻을 수 있는 최적 보안검색 운영 방법, 체크인 및 출국심사의 과정을 효율화하기 위하여 IT 신기술을 이용한 스마트공항 등의 방법 적용의 필요성이 요구되고 있다. 이러한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서 본 논문에서는 최적의 보안 검색 인력 배치 문제에 대해 연구하고, IT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공항의 프레임웍을 제안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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