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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융ㆍ복합기술연구소 논문집 = Journal of institute of convergence technology, v.3 no.1, 2013년, pp.25 - 29
The purpose of this paper is to determine the fuel change and weight change impact on the fuel economy and emission characteristic of ICE (Internal Combustion Engine) vehicle. According to fuel type, fuel consumption and emission characteristics were measured and fuel used in this paper was gasol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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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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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산화탄소는 무엇에 큰영향을 주는가? | 화석 연료의 사용량이 증가하여 지구온난화 가스에 대하여 관심이 고조되고 있고, 자동차에서 배출 되는 이산화탄소 (CO2) 가스가 지구 온실효과에 큰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선진국에서는 자동차의 CO2 배출량을 줄이기 위하여 막대한 영구비용과 시간을 투자하고 있고, 정부는 저탄소 녹색성장 (Low carbon and green growth)을 국내지표로 삼고 있으며, 지속가능한 매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온실가스와 환경오염을 줄이는 정책을 중요한 과제중 하나로 추진해 오고 있다. | |
지구 온난화를 줄이기위해 CO2 저감을 위한 방안은 무엇인가? | 0kph로 31% 강화된다. CO2 저감을 위한 방안으로 하이브리드 및 전기자동차를 비롯한 고효율, 고연비 자동차 개발을 하고 있으나 이들을 실용화하는데 현실적으로 막대한 개발비용과 인프라 구축등 해결해야 될 많은 문제점을 가지고 있는 실정이고, Global Insight 예측 자료에 의하면 2025년 환경차 (하이브리드 연료전지차 및 전기차) 판매 비중은 15%수준에 불과할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현재 운행 중인 기존에 내연기관 자동차의 CO2를 줄이는 방법이 가장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제안되고 있고 CO2 배출량은 연비와 밀접한 관계를 이루고 있다. | |
지구 온난화를 줄이기위해 각국은 연비 규제 강화를 어떻게 하는가? | 지구 온난화에 대한 관심은 세계적인 관심은 각국의 연비규제를 강화하는 방법으로 미국의 경우에는 2010년 대비 2015년에는 26.7mpg에서 36.2mpg로 41%강화되며, 2025년에는 2015년 대비 38%로 더 강화되고, 유럽의 경우에는 2004년 170g/km의 CO2배출량을 2015년에는 130g/km로 24%강화되고, 국내의 경우에도 2010년 대비 2015년에는 13.0kph에서 17.0kph로 31% 강화된다. CO2 저감을 위한 방안으로 하이브리드 및 전기자동차를 비롯한 고효율, 고연비 자동차 개발을 하고 있으나 이들을 실용화하는데 현실적으로 막대한 개발비용과 인프라 구축등 해결해야 될 많은 문제점을 가지고 있는 실정이고, Global Insight 예측 자료에 의하면 2025년 환경차 (하이브리드 연료전지차 및 전기차) 판매 비중은 15%수준에 불과할 것으로 예상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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