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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earth science education, v.6 no.3, 2013년, pp.235 - 241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find out eco-friendly attitude and level of knowledge about environment of pre-service elementary teachers and find relationship between these. In this study, we investigate and analyse with surveys about eco-friendly attitudes and environmental knowledge questionnai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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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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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 친화적 태도 검사 도구의 내용은 어떻게 구분되는가? | 본 연구의 환경 친화적 태도 검사 도구는 환경 친화적 태도에 관한 연구(이향숙, 2005)에서 사용되었던 검사 도구를 기본으로 이영미(2006)가 수정․보완한 인지적 영역, 정의적 영역, 행동적 영역으로 구성된 것을 사용하였다. 각 영역의 내용은 ‘환경 일반’, ‘공기 오염’, ‘물 오염’, ‘흙 오염’, ‘음식물’, ‘소음공해’로 구분된다. 각 문항의 단계는 5단계인 Likert 척도로 구성되어져 ‘매우 그렇다’, ‘거의 그렇다’, ‘보통이다’, ‘거의 그렇지 않다’, ‘전혀 그렇지 않다’로 구분하여 5,4,3,2,1의 점수를 부여하였다. | |
개발 당사자의 환경마인드에 따라 달라지는 것은? | 환경의 올바른 개발과 보전에 대한 것은 개발 당사자의 환경마인드에 따라 다르게 나타난다. 개발 당사자들은 지구환경의 올바른 보전을 위하는 일보다 자국의 이익에만 몰입하다가 이웃 국가 또는 국제적으로 환경오염원을 제공하게 되는 현상을 만들게 된다. | |
개발 당사자들이 일으킬 수 있는 문제는? | 환경의 올바른 개발과 보전에 대한 것은 개발 당사자의 환경마인드에 따라 다르게 나타난다. 개발 당사자들은 지구환경의 올바른 보전을 위하는 일보다 자국의 이익에만 몰입하다가 이웃 국가 또는 국제적으로 환경오염원을 제공하게 되는 현상을 만들게 된다. 이러한 국제적인 환경오염원에 대한 규제를 설정하여 실천하는 것은 한계가 따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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