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大韓機械學會論文集.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 A. A, v.37 no.5, 2013년, pp.673 - 678
강경민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 전현철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 강연준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 조민형 (현대 모비스 연구개발팀)
Creep groan noise occurs at low frequencies immediately after releasing brake pressure or when a car stops. This noise can be used to predict problems in not only the brake system but also the vehicle system. Because of its complexity, it is difficult to determine its characteristics. Therefore, mos...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크립 그론 소음이란? | 크립 그론 소음은 자동차 브레이크에서 제동압 제거 초기나 제동 말기에 발생하는 저주파 소음 현상이다. 이러한 현상은 브레이크 시스템에 국한되는 문제가 아니라 샤시의 진동특성에도 영향을 받는 것으로 예측되고 있기 때문에 그 특성 파악이 어려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 | |
크립 그론 재현의 세 가지 실험 모드는? | 크립 그론 재현은 차량이 출발하는 순간 발생하는 출발 모드, 차량이 정지하는 순간 발생하는 정지 모드 그리고 차량이 거의 움직이지 않는 상태를 유지하며 발생하는 저스트 슬립 모드의 세가지 실험 모드로 나눌 수 있다. Fig. | |
크립 그론 소음의 특성을 파악하는 것이 어려운 이유는? | 크립 그론 소음은 자동차 브레이크에서 제동압제거 초기나 제동 말기에 발생하는 저주파 소음 현상이다. 이러한 현상은 브레이크 시스템에 국한 되는 문제가 아니라 샤시의 진동특성에도 영향을 받는 것으로 예측되고 있기 때문에(1,2) 그 특성 파악이 어려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 때문에 지금까지는 브레이크 시스템 자체에서의 연구나 마찰재를 통한 개선(3)이 대부분이었고 현재는 전달경로의 관점에서 샤시 시스템의 기여 인자를 연구하는 경향이(4) 증가하는 추세이다. |
Bettella, M., Harrison, M. F. and Sharp, R. S., 2002, "Investigation of Automotive Creep Groan Noise with a Distributed Source Excitation Technique," Journal of Sound and Vibration, Vol.255, No. 3, pp.531-547.
Donley, M. and Riesland, D., 2003, "Brake Groan Simulation for a McPherson Strut Type Suspension," SAE Technical Paper Series, NO.2003-01-1627.
Dunlap, K. B., Riehle, M. A. and Longhouse, R. E., 1999, "An Investigate Overview of Automotive Disc Brake Noise," SAE Technical Paper Series, No.1999- 01-0142.
Vadari, V. and Jackson, M., 1999, "An Experimental Investigation of Disk Brake Creep-Groan in Vehicles and Brake Dynamometer Correlation," SAE Technical Paper Series, NO.1999-01-3408.
Crowther, A. R., Yoon, J. and Singh, R., 2007, "An Explanation for Brake Groan Based on Coupled Brake-Driveline System Analysis," SAE Technical Paper Series, No.2007-01-2260.
Crowther, A. R. and Singh, R., 2007, "Analytical Investigation of Stick-Slip Motions in Coupled Brake- Driveline Systems," Nonlinear Dynamics, Vol.50, No. 3, pp.463-481.
"Transfer Path Analysis : The Qualification and Quantification of Vibro-Acoustic Transfer Paths," LMS International Application Note.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