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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성/질량 효과에 기반한 브레이크 스퀼 소음 저감 개선안 연구
NEW CAE PROCEDURE FOR REDUCING BRAKE SQUEAL NOISE BASED ON MASS-STIFFNESS EFFECT 원문보기

한국소음진동공학회 2013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13 Oct. 23, 2013년, pp.263 - 264  

정원태 (현대모비스, 공학해석팀) ,  조호준 (현대모비스, 공학해석팀) ,  김정태 (현대모비스, 공학해석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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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질량/강성 효과에 기반하여 시스템 노말 모드 분석을 통해 개선 부위를 정하고, 각각의 불안정성에 대응하는 개선안의 조합과 절충을 통하여 4개의 불안정성에 대한 개선안을 도출하는 과정을 소개하였다. 두 개의 주파수 대역에서 상충하는 강성 특성을 하우징 디자인을 개선함으로써 절충하여 4개의 불안정성을 모두 줄였다.
  • 본 연구에서는 시스템 모드 수준에서 불안정 모드의 연성을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다수의 주파수 대역의 스퀼 노이즈를 개선하는 절차를 제시하고자 한다. 4개의 주요한 스퀼 주파수를 가진 해석 모델을 대상으로 각 불안정성을 개선할 수 있는 부위를 질량/강성의 관점에서 분석하여 선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변경 형상을 조합하고, 상충되는 부분에 대한 조정을 통하여 불안정성을 개선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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