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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구조물진단유지관리공학회지 = Magazine of the Korea institute for structural maintenance and inspection, v.17 no.1, 2013년, pp.20 -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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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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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8년 미국 ATA(Advanced Transit Association)이 표준화한 PRT 시스템이 갖추어야 할 조건은? | ⦁운전자 없이 전자동으로 운행될 수 있는 차량 ⦁제한된 가이드웨이 내에서만 운행되는 차량 ⦁1~6명 정원의 소규모 차량으로 24시간 이용가능하며 승객의 선택에 따라 혼자 또는 그룹으로 이용할 수 있음 ⦁가이드웨이는 다른 시스템보다 작고, 고가⋅지상⋅지하에 건설할 수 있음 ⦁차량은 PRT 노선네트워크에 연결된 모든 가이드웨이와 정거장을 이용 가능 ⦁출발지∼도착지까지 갈아타거나 정차할 필요없이 논스톱으로 운행 ⦁고정된 스케줄이 아닌 승객 요구에 따라 차량을 운행 | |
PRT란? | PRT는 소형전철인 APMs(Automated People Movers)중 하나로 분류되며, 고정된 스케줄과 궤도를 따라 운행되고 수송용량은 대략 3∼5명을 처리할 수 있는 교통수단으로 정의한다. | |
PRT 시스템의 구조물은 어떻게 구분되는가? | PRT 시스템의 구조물은 일반적으로 궤도를 포함한 선로구조물과 역사구조물로 구분된다. 선로구조물은 고가형태, 노면형태, 지하형태 구조물로 구분될 수 있으며, 도로교통 등 타교통수단과 독립적인 노선을 확보하고 일방향 혹은 양방향 네트워크 선로로 구성되어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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