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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교통 기술과 정책 = Transportation technology and policy, v.11 no.4, 2014년, pp.133 - 139
강중구 (포스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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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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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T의 장점은? | 선형 또는 순환형의 단일 경로를 정해진 시간 계획에 따라 운행하는 기존의 철도시스템과는 다르게 4-8인 정도가 탑승 가능한 소형의 무인 자동운전 차량이 승객의 요청에 의해 배차되어 Network 형태의 노선에서 목적지에 도달하기 위한 여러 경로 중 최적의 경로를 선택하여 목적지까지 무정차로 운행하는 신교통 시스템이다. 승객은 원하는 시점에 항상 차량을 이용할 수 있으며, 동일목적지 승객집단이 차량을 독점하므로 개인의 Privacy를 보장받을 수 있다. 또한 소형, 경량의 구조물은 도시 미관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 하고, 공장에서 미리 생산하여 현장 조립이 가능하므로 건설기간을 크게 줄일 수 있어 공사 기간 중에 환경, 교통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 할 수 있다. 전기를 동력원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배출가스가 없고, 소음이 적으며 전용 주행로를 이용하여 무정차 운행 함으로서 차량의 지체/정체의 문제에서 벗어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 |
PRT란 무엇인가? | 선형 또는 순환형의 단일 경로를 정해진 시간 계획에 따라 운행하는 기존의 철도시스템과는 다르게 4-8인 정도가 탑승 가능한 소형의 무인 자동운전 차량이 승객의 요청에 의해 배차되어 Network 형태의 노선에서 목적지에 도달하기 위한 여러 경로 중 최적의 경로를 선택하여 목적지까지 무정차로 운행하는 신교통 시스템이다. 승객은 원하는 시점에 항상 차량을 이용할 수 있으며, 동일목적지 승객집단이 차량을 독점하므로 개인의 Privacy를 보장받을 수 있다. | |
국내 및 해외에서 PRT는 어떻게 불리는가? | PRT(Personal Rapid Transit)는 국내에서 소형궤도차량, 무인궤도택시 등으로 표현되기도 하지만 아직 명확한 국내 명칭은 정의 되지 않았으며, 유럽 및 미주지역에서는 애플의i-Pod에 빗대어 작고 귀여운 혁신적인 교통수단이라는 의미로 Pod-Car라는 명칭으로도 불린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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