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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소음진동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for noise and vibration engineering, v.23 no.5, 2013년, pp.472 - 478
박준희 (Department of Mechanical Engineering, Inha University) , 도쑤웬푸 (Department of Mechanical Engineering, Inha University) , 구오흥 (Department of Mechanical Engineering, Inha University) , 강옥현 (Dynamics Research Dep't., Hyundai Heavy Industries. Co., LTD.) , 최승복 (Mechanical Engineering, Inha University)
This paper presents optimal design procedures of mount based on a magnetorheological(MR) fluid to isolate the vibration in heavy diesel engine system. At first, frequency response and force-displacement transmissibility methods are used to get required damping force that is necessary for effective 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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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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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의 진동을 저감시키기 위해 설치하는 것은 무엇인가? | 엔진의 진동을 저감시키기 위해 일반적으로 엔진 하단부에 마운트를 설치하게 된다. 이 마운트는 엔진과 운송체를 연결하는 부품으로 엔진을 지지하며 바닥으로 전달되는 진동을 절연하게 된다. | |
엔진에서 마운트의 역할은 무엇인가? | 엔진의 진동을 저감시키기 위해 일반적으로 엔진 하단부에 마운트를 설치하게 된다. 이 마운트는 엔진과 운송체를 연결하는 부품으로 엔진을 지지하며 바닥으로 전달되는 진동을 절연하게 된다. 이 중 값이 싸고 제작이 비교적 용이한 고무마운트가 널리 적용되고 있다. | |
고무마운트의 한계점은 무엇인가? | 이 중 값이 싸고 제작이 비교적 용이한 고무마운트가 널리 적용되고 있다. 이는 강성과 댐핑요소가 작아 고주파수의 비공진주파수 대역에서는 우수한 진동저감성능을 보이나 저주파수 및 공진주파수 대역에서는 그 성능이 한계를 가지고 있다. 또한 거의 일정한 재질 특성으로 인해 넓은 범위에서 작동하는 엔진의 진동을 저감시키기에는 매우 제한적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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