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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Interior Design, v.22 no.5 = no.100, 2013년, pp.96 - 105
김지영 (건국대학교 디자인대학원 실내환경디자인) , 류호창 (건국대학교 디자인대학 실내디자인학과)
Branding is a process of building the relationship between a brand and consumers. This process can also happen in a space that reflects brand characteristics, and this kind of branding is called space branding. This way can strengthen a brand image by delivering its profound impressions with synes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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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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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확장이란 무엇인가? | 브랜드 확장은 기업이 새로운 브랜드를 가지고 새로운 시장에 진입할 때의 높은 재무적인 비용과 실패 위험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새로운 브랜드의 정착에 요구되는 시간을 단축하고자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기존의 브랜드를 이용하여 새로운 시장에 진입하는 브랜드 관리 전략이다.4) 소비자들은 대부분 새로운 제품을 구매하려고 할 때 특정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에 의해서 제품을 선택하는 경향이 있다. | |
브랜드를 확장하는 방법은 어떤것이 있는가? | 브랜드를 확장하는 방법은 동일한 범주제품에서 활용하는 방법과 전혀 다른 범주의 제품군으로 진출하는 방법의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 |
수직적 라인확장은 어떤 상황에 유용하게 쓰이는가? | 다른 방법으로는 고가의 브랜드에서 저가의 브랜드로 하향식 확장을 하는 수직적 라인확장이 있는데 동일브랜드에 가격대가 다른 제품을 생산함으로써 가격차별을 통해 수익성을 향상시키고, 경쟁사의 가격파괴와 같은 전략에 탄력적으로 대응하는 방법이다. 이 전략은 가격 경쟁뿐 아니라 이미 구축된 과잉생산설비를 활용하여 다양한 소득 계층의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해서도 유용하게 쓰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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