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병원경영학회지 = Korea journal of hospital management, v.18 no.1, 2013년, pp.18 - 41
김정희 (계명대학교 대학원 공중보건학과) , 지경자 (영남이공대학교 보건과학계열) , 박천만 (계명대학교 공중보건학과)
This study was aimed to identify the current status of medical service quality of medical institutes; propose improvements; and find out the impact of medical service quality by its attribute on overall customer satisfaction. The research was conducted on the out-patients and in-patients in a high-l...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고객만족이란 무엇인가? | 고객만족은 사전기대와 실제 성능간의 비교과정에 대한 소비자의 감정적 반응 (Oliver, 1980)이며, 환자 만족(Patient satisfaction)은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포함하여 병원이 제공하는 의료서비스 질에 대한 환자의 사전 기대(expectation)보다 사후 지각 (perception)이 낮거나 높은 것을 의미한다(김미교, 2007). 고객이 인지하는 서비스의 품질이 사전 기대보다 사후 지각이 높을 경우 고객은 만족을 얻게 되지만, 사전 기대보다 사후 지각이 낮을 경우 고객은 불만족을 얻게 된다(Tse et al. | |
환자 만족이란 무엇인가? | 고객만족은 사전기대와 실제 성능간의 비교과정에 대한 소비자의 감정적 반응 (Oliver, 1980)이며, 환자 만족(Patient satisfaction)은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포함하여 병원이 제공하는 의료서비스 질에 대한 환자의 사전 기대(expectation)보다 사후 지각 (perception)이 낮거나 높은 것을 의미한다(김미교, 2007). 고객이 인지하는 서비스의 품질이 사전 기대보다 사후 지각이 높을 경우 고객은 만족을 얻게 되지만, 사전 기대보다 사후 지각이 낮을 경우 고객은 불만족을 얻게 된다(Tse et al. | |
의료소비자들의 재이용의도와 관련하여 분석한 결과는 어떠한가? | 지경자 등(2011)의 연구에 의하면, 의료소비자들의 재이용의도와 관련하여 분석한결과 의사전문성, 의료서비스 및 물리적환경, 의료시설 및 장비, 병원의 규모 순으로 보고했다. 즉 의료소비자를 만족시키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의사의 전문성이지만 의료서비스 및 시설이나 규모도 중요하다는 의미이다.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