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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지리정보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Association of Geographic Information Studies, v.16 no.2, 2013년, pp.1 - 15
최형선 (한양대학교 도시대학원) , 김태호 (성균관대학교 사회환경시스템공학과) , 이주형 (한양대학교 도시대학원)
It is important to empirically investigate the typological characteristics of subway station areas considering the comprehensive elements of transit-oriented development (TOD) planning so that its implementation can be effective in attaining both increase in transit ridership and decrease in inord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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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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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D 계획요소 3가지는 무엇인가? | 설정하였다. 이들 계획요소를 밀도(density), 복합적 토지이용(diversity), 도시설계(design) 로 구분하고 있다. 계획요소별 이들의 연구결과를 종합하면, 첫째, 밀도(density)는 대중교통결절점을 중심으로 대중교통의 이용정도를 제고하는 가장 큰 계획요소 중의 하나이며, 개발된 밀도의 수준과 형태에 따라서 영향력의 크기는 달라질 수 있다. | |
TOD 계획요소 중 밀도의 특징은 무엇인가? | 이들 계획요소를 밀도(density), 복합적 토지이용(diversity), 도시설계(design) 로 구분하고 있다. 계획요소별 이들의 연구결과를 종합하면, 첫째, 밀도(density)는 대중교통결절점을 중심으로 대중교통의 이용정도를 제고하는 가장 큰 계획요소 중의 하나이며, 개발된 밀도의 수준과 형태에 따라서 영향력의 크기는 달라질 수 있다. | |
LUM 지수 값의 범위와 값에 따른 특징은 무엇인가? | 이 지수는 Frank and Pivo(1994) 가 GIS 기반 토지이용 자료를 활용하여 개발한 것(Cerin et al., 2007)으로, 0~1의 범위를 가지고 있으며, 1에 가까울수록 토지이용의 복합정도가 높음을 의미한다. 이 지수는 토지이용의 다양성을 평가하기 위한 지표로 자주 적용되어왔다(예: Frank et a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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