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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대한안전경영과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 safety management & science, v.15 no.2, 2013년, pp.223 - 232
권영진 (명지대학교 산업경영공학과) , 정희택 (명지대학교 산업경영공학과) , 김세한 (명지대학교 산업경영공학과) , 정병한 (명지대학교 산업경영공학과) , 강경식 (명지대학교 산업경영공학과)
Other comments on matters satisfaction survey through questionnaires typically measure by frequency analysis method is performed, the short answer for how to apply. These satisfaction surveys, however, because of the environment and atmosphere of its target at the time of the survey, personal psych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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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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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족의 사전적 정의는 무엇인가? | 위키백과사전에 따르면 ‘만족’이란 사전적 정의로 ‘욕구가 충족되었다는 상태나 느낌’으로 정의된다. 이에 따라 만족도는 만족의 정도를 뜻하는 것으로 정의할 수 있다. | |
KANO의 품질 요소 5가지는 무엇인가? | 첫째, 매력적 품질요소(Attractive Quality Attribute) 둘째, 일원적 품질요소(One-dimensional Quality Attribute) 셋째, 필수적/당연 품질요소(Must-be Quality Attribute) 넷째, 무관심적 품질요소(Indifferent Quality Attribute) 마지막, 반대적 품질요소(Reverse Quality Attribute)등 5가지로 구분하고 있다 | |
카노모델이란 무엇인가? |
카노모델(Kano Model)은 고객의 만족을 측정하는 데에 활용되고 있는 기법 중 하나로 제품과 서비스의 기능적 요소의 충분/불충분(Functional/Disfunctional)과 수해고객의 만족/불만족(User Satisfied/User Dissatisfied)의 두 개를 축으로 해서 "제품의 품질속성에 대한 사용자의 만족수준"을 결정하는 것이다. KANO는 참고문헌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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