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경영과 정보연구 = Management & information systems review, v.32 no.4, 2013년, pp.209 - 225
The effects of message framing have been major research themes in marketing and advertising field and several studies on these effects have been conducted.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xamine the direct effects of public service Advertising message framing and moderating role of temporal distanc...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정부기관이나 공익광고협의회에서 다루는 공익광고는 어떠한 차이점이 있습니까? | 공익광고는 정부기관이나 공익광고협의회와 같은 공적기구에서 주관하여 집행하게 된다. 공익광고협의회에서 집행하는 공익광고는 주로 사회적 으로 중요한 이슈를 다루고 있으며, 정부기관에서 집행하는 공익광고는 각 정부기관의 고유 업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필요에 따라 집행된다. 예를 들면, 공익광고협의회에서 집행된 ‘교통 월드컵 우승 마음만 먹으면 해낼 수 있습니다’가 있고, 정부기관의 공익광고로는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광고’가 있다(남인용 2001). | |
우리나라의 공익광고 시초는 무엇입니까? | 이러한 공익과 관련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노력은 다양한 형태로 전개되고 있으며, 그 중 대표적인 해결방법으로는 공익광고를 들 수 있다. 한국 방송공익광고의 출발점은 1981년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가 '방송광고향상자문위원회'를 구성하고 동년 12월 5일 '저축으로 풍요로운 내일을' 이라는 내용의 공익광고가 시초라 할 수있 다 ( 한 국 방 송 광 고 진 흥 공 사 www.kobaco. | |
메시지 프레이밍은 무엇에 따라 수용자들의 반응이 달라지는가? | 메시지 프레이밍이란 결과적으로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이 같다고 하더라도 메시지를 어떻게 제시하느냐에 따라 수용자들의 반응이 달라진다는 것이다(박재진, 김태우 2013). 일반적으로 광고는 광고메시지에서 제안하는 행동을 했을 때의 긍정적인 결과를 보여주거나 그러한 행동을 하지 않았을 때의 부정적인 결과를 보여준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