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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정책연구 = The Journal of digital policy & management, v.11 no.5, 2013년, pp.201 - 209
조승호 (숭실대학교 글로벌통상학과) , 조상훈 (숭실대학교 정보통계보험수리학과)
This study is an application of facebook (FB) as a strategic communication of viral marketing. Old fashioned advertising and public relation in facebook are not effective at social network service(SNS) environment, and a different marketing communication is needed because facebook is essentially or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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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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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마케팅이란? | 구전마케팅 혹은 바이럴마케팅은 근본적으로 소비자 스스로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마케팅을 일컫는다. 제품을 경험한 소비자들이 제품에 대한 평가 및 경험을 다른 소비자들과 나누는 것이다. | |
4대 매체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 제품을 경험한 소비자들이 제품에 대한 평가 및 경험을 다른 소비자들과 나누는 것이다. 과거에는 대부분의 기업들이 제품을 광고 및 홍보하는데 있어서 4대 매체 (TV, 신문, 잡지, 라디오) 등에 의존도가 높았다. 이들 매체를 통한 제품 광고 및 홍보는 많은 비용을 요구하고 효과적인 측면에서도 구전 마케팅보다 미약한 측면이 있다. | |
바이럴마케팅과 비교하여 4대 매체를 통한 제품 광고 및 홍보의 단점은 무엇인가? | 과거에는 대부분의 기업들이 제품을 광고 및 홍보하는데 있어서 4대 매체 (TV, 신문, 잡지, 라디오) 등에 의존도가 높았다. 이들 매체를 통한 제품 광고 및 홍보는 많은 비용을 요구하고 효과적인 측면에서도 구전 마케팅보다 미약한 측면이 있다. 이유는 소비자들은 보다 신뢰성 있는 채널을 통해 획득한 정보에 의존해서 구매결정을 하기 때문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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