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韓國學校數學會論文集 = Journal of the Korean school mathematics society, v.16 no.2, 2013년, pp.363 - 381
The constituents of math learning styles are information recognition and information processing in the cognitive domain and attitudes toward math learning and environments of math learning in the affective domain. Each of the constituents has two opposing styles; there are the visual style and verba...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권위목표형 양식을 지닌 학습자의 경우, 의무감에 수학을 학습하는 학습자인 이유는 무엇인가? | 권위목표형 양식을 지닌 학습자는 수학학습을 할 때, 교사나 부모의 권위에 복종하여 수학학습을 하는 태도를 보이고 있으며 목표의 설정을 이러한 권위자들을 만족시키는 것에 둔다. 즉, 의무감에 수학을 학습하는 학습자이다. | |
성공적인 수업을 위해서는 교사들이 어떻게 수업을 설계하여야 하는가? | 이러한 학생들의 개인차는 수업의 성패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성공적인 수업을 위해서는 교사들이 개인차를 이해하고 그것을 수업에 반영하여 개인차가 있는 학생들이 수업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수업을 설계하여야 한다. Vester(1993)는 100명이 수강하는 대학 강의나 30명 규모의 중·고 등학교 학급에서 거의 학생 수만큼이나 다양한 학습유형이 존재하는 것으로 밝혀졌다고 보고 한다. | |
수학학습양식의 4가지 구성요인은? | 수학학습양식의 4가지 구성요인은 인지적 학습양식에서 정보인식 유형과 정보처리 유형이고 정의적 학습양식에서 수학학습에 대한 태도와 수학학습 환경에 대한 태도이다. 각 요인은 대립하는 두 개의 양식으로 구분되며 정보인식 유형은 시각적 양식과 언어적 양식으로, 정보처리 유형은 전체적 양식과 분석적 양식으로, 수학학습에 대한 태도는 권위목표형과 실용오락형으로, 수학학습 환경에 대한 태도는 내부지향형과 외부지향형으로 나눌 수 있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