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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전기전자재료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electronic material engineers, v.26 no.8, 2013년, pp.587 - 590
김범준 (극동대학교 정보통신학과) , 홍영성 (극동대학교 정보통신학과) , 심관필 (극동대학교 에너지반도체학과) , 강이구 (극동대학교 태양광공학과)
Release competition and development of eco-friendly vehicles have been conducted violently also automaker, it will be a high growth industry of the charger and battery, which is the driving source of the motor of an electric vehicle. Reduces the on-resistance power elements DC - DC converter for b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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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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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 배터리 충전기의 DC - DC 컨버터용 파워 소자에는 무엇이 사용되어야 하는가? | 이에 따라 자동차 제조업체도 친환경 자동차 개발 및 출시 경쟁이 치열하게 벌어지고 있으며, 전기 자동차 모터의 구동원인 배터리 및 충전기 산업의 고성장을 이룰 것이다. 전기자동차 배터리 충전기의 DC - DC 컨버터용 파워 소자로는 600 V/20 A급의 power MOSFET가 사용되어야 하지만, 기존의 power MOSFET는 높은 온 저항으로 인해 구동 손실이 높아 사용에 어려움이 있다. 이를 위하여 기존의 power MOSFET 대비 온 저항이 크게 낮아지는 super junction 구조를 통하여 기존 planar MOSFET과 비교하여 항복전압의 변화 없이온 저항을 감소시켜 구동 손실 감소를 구현하고자 하였다. | |
super junction 구조의 MOSFET은 planar MOSFET과 무엇이 다른가? | Super junction MOSFET의 경우 오프 상태에서 수직 방향으로만 공핍층이 형성되는 planar MOSFET와는 달리 수직 방향과 수평 방향으로 모두 공핍층을 형성한다. 이것은 그림 1과 같이 P-필라 영역의 존재로 인하여 역방향 전압이 기존의 P-베이스와 N-드리프트 영역의 접합뿐만 아니라 P-필라와 N-드리프트 영역의 접합으로 확장되어 넓은 접합 면적에 인가되기 때문이다. | |
기존의 power MOSFET를 자동차 배터리 충전기의 DC-DC 컨버터용 파워 소자로 사용하는 경우 문제점은 무엇인가? | 이에 따라 자동차 제조업체도 친환경 자동차 개발 및 출시 경쟁이 치열하게 벌어지고 있으며, 전기 자동차 모터의 구동원인 배터리 및 충전기 산업의 고성장을 이룰 것이다. 전기자동차 배터리 충전기의 DC - DC 컨버터용 파워 소자로는 600 V/20 A급의 power MOSFET가 사용되어야 하지만, 기존의 power MOSFET는 높은 온 저항으로 인해 구동 손실이 높아 사용에 어려움이 있다. 이를 위하여 기존의 power MOSFET 대비 온 저항이 크게 낮아지는 super junction 구조를 통하여 기존 planar MOSFET과 비교하여 항복전압의 변화 없이온 저항을 감소시켜 구동 손실 감소를 구현하고자 하였다. |
MOSFET Basics - Fairchild Semiconductor (2000).
H. S. Lee, E. G. Kang, A. Shin, H. H. Shin, and M. Y. Sung, KIEE, 2006,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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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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