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도로학회논문집 = International journal of highway engineering, v.15 no.3 = no.59, 2013년, pp.117 - 125
김태균 (명지대학교 공과대학 교통공학과) , 최재영 (교통안전공단 경인지역본부) , 이문영 (교통안전공단 경기북부지사) , 금기정 (명지대학교 공과대학 교통공학과)
PURPOSES: By conducting the landscape survey that considered landscape factors of the Guide Coating in the Median Barrier that applied of the various level by simulating of the Guide Coating in the Median Barrier on the expressway, they showed the quantitative standard of landscape preference facto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개선된 콘크리트 중앙분리대의 특징은? | 개선된 콘크리트 중앙분리대는 기존의 분리대에 비해 방호벽 높이가 높아짐에 따라 대향차로가 완전히 차단되어 중앙분리대를 넘어가는 교통사고를 예방할 수 있었으나 운전자의 시인성이 낮아지게 되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하여 한국도로공사는 2005년부터 시인성 향상 및 도로환경 개선을 위한 효율적인 중앙분리대의 기능 확보를 위해 콘크리트 중앙분리대에 시선유도도장(중앙 분리대 상에 20cm 폭의 도색) 적용을 검토하였다. | |
카이제곱 통계랑이란? | 절대적합지수에는 CMIN, RMR 및 GFI에 속하는 지수들이 포함된다. 카이제곱 통계랑(CMIN)은 전반적 적합도의 가장 기본이 되는 통계량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카이제곱 통계량은 그 값이 크고 확률값이 작으면 모델이 적합하지 않다고 평가하지만 카이제곱 분포를 이루는 통계량 T가 다변량정규성에 위배되는 경우에는 카이제곱 분포를 따르지 않을 수도 있다. | |
개선된 콘크리트 중앙분리대의 단점을 재개선하기 위해 한국도로공사에서 2005년부터 적용을 검토한 방법은? | 개선된 콘크리트 중앙분리대는 기존의 분리대에 비해 방호벽 높이가 높아짐에 따라 대향차로가 완전히 차단되어 중앙분리대를 넘어가는 교통사고를 예방할 수 있었으나 운전자의 시인성이 낮아지게 되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하여 한국도로공사는 2005년부터 시인성 향상 및 도로환경 개선을 위한 효율적인 중앙분리대의 기능 확보를 위해 콘크리트 중앙분리대에 시선유도도장(중앙 분리대 상에 20cm 폭의 도색) 적용을 검토하였다. 2005년 11월 통영~진주간 고속도로에 시범시공을 시작하였으며, 이에 대한 2차례 설문조사와 현장자문을 통하여 2007년 7월에 중앙분리대 시선유도도장의 적용 기준을 수립하였고 현재는 경부고속도로를 포함한 주요 고속국도에 널리 설치되고 있는 실정이다. |
Ji, Kil-Ryong, 2003. Factor Analysis and LISREL Model Development for Landscape Estimation on The Road Cutting Slope Area,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Transportation. Vol.21 No.2.
Jeon Han-Cheol, 2008. Technology : Examination on the Application of the Guide Coating on the Concrete Median Barrier,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Civil Engineers. Vol.56 No.9.
Hwang, Bong-Ki, 2010. The Effect of the type of median strip on Drivers' subjective sense of speed, Korean Journal of Psychological and Social Issues. Vol.29 No.3.
Oh, Young-tae, 2007. Effectiveness Analysis of Improvement for Height of Median Barrier in the Freeway, Page 325-333 in Proc. of 55th Conference of Korean Society of Transportation.
Park, Sun-jin, 2011. The perception of subjective speed sense by drivers'age on type of median, Korean Journal of Psychological and Social Issues. Vol.17 No.1.
Lee, Jong-man, 2009. Altered highway median Barrier operating for Design devised, Transportation Technology and Policy. Vol.6 No.1.
Park, il-dong, 2004. A Study on Human Sensitivity Engineered Internal Landscape by Lighting Colors in Tunnels using LISREL Model,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Transportation. Vol.22 No.4.
Kim, Rak-ki, 2006. Landscape Preference over Single-Spande Steel Box Girder Bridge by Bridge Shape Parameters,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Transportation. Vol.24 No.2.
Ji, Kil-Ryong, 2003. Factor Analysis and LISREL Model Development for Landscape Estimation on The Road Cutting Slope Area,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Transportation. Vol.21 No.2.
Kim, Sang-Rok, 2011. Factor Analysis of Accident Types on Urban Street using Structural Equation Modeling(SEM),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Transportation. Vol.29 No.3.
Rho, Gwan-sub, 2010. Effectiveness of Pavement Marking for Speed Reduction by Using Driving Simulator, International Journal of Highway Engineering. Vol. 12. No.3.
GRI, 2008. Development of an Assissment Method for Scenic Road.
MLTM, 2008. Scenic Road maintenance project work Manual. (국토해양부, 2008. 경관도로 정비사업 업무편람)
MLTM, 2007. Master Plan Study on the Establishment of the Scenic Roads. (국토해양부, 2007. 경관도로 조성 기본계획수립 연구)
Sheppard, S. R. J. 1989. Vosual Simulation : A User's Guide for Architects, Engineers ans Planners.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