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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소음진동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for noise and vibration engineering, v.23 no.8, 2013년, pp.717 - 724
남재현 (Division of Automotive & Mechanical Engineering, Kongju National University) , 강재영 (Division of Automotive & Mechanical Engineering, Kongju National University)
The present study provides the numerical results in association with caliper stiffness and friction curve. From the numerical results, it is concluded that the pad vibration modes with dominant displacement in rotation direction is sensitive in the flutter instability. Particularly, the pad rigid m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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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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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의 단품 모델에 대한 검증 작업에서의 해석 조건은 무엇인가? | 해석 조건은 free-free 상태의 모드 해석을 수행하였다. 디스크는 회주철(grey cast iron)로 이루어져 있으며, 회주철의 탄성계수(E) 범위는 62. | |
본 연구에서 브레이크 스퀼 FEM 해석을 통한 불안정 모드에 대해 연구한 결과는 무엇인가? | (1) 음의 기울기가 존재 할 경우, 모드 연성 없이 특정 모드에서 불안정성이 발생한다. 특정 모드는 패드의 비틀림 모드에 의해 회전 방향에 민감한 불안정 모드임을 예측할 수 있다. (2) 음의 기울기가 존재 할 경우, 기울기의 변화와 압력의 크기에 따라 불안정 실수부의 크기가 비례하여 변화함을 확인하였다. (3) 캘리퍼와의 접촉 강성이 고려되면, 패드의 자유 진동에 의한 강체 모드가 발생한다. 강체 모드 중 회전 방향에 민감한 Y 방향의 병진 강체 모드(translation rigid mode)와 Z축 방향의 회전 강체 모드(rotation rigid mode)에서 불안정성이 발생하며, 각 각의 불안정 모드는 접촉강성에 따라 주파수 대역이 크게 변화함을 확인하였다. | |
브레이크 제동 소음의 원인은 무엇인가? | 브레이크 제동 소음은 디스크와 패드 사이의 마찰에 의한 소음이다. 브레이크 소음 중 가청 주파수 영역에서 가장 민감한 스퀼 소음에 관한 연구는 과거부터 다양한 방법으로 시행 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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