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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정보전자통신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Korea institute of information, electronics, and communication technology, v.6 no.4, 2013년, pp.195 - 200
이병관 (관동대학교 컴퓨터학과) , 정은희 (강원대학교 지역경제학과) , 정이나 (관동대학교 전자계산공학과)
This paper proposes an SNS and Web Data Analytics System which can utilize a business marketing strategy by analyzing negative SNS and Web Data that can do great damage to a business image. It consists of the Data Collection Module collecting SNS and Web Data, the Hbase Module storing the collect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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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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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피니언 마이닝이란 무엇인가? | 오피니언 마이닝이란 대량의 정보에서 의견을 뽑아 평가하는 것이다. SNS의 대중화로 스스로 말하는 의견을 수집하기 때문에 설문지와 같이 형식적인 데이터로 의견을 조사하는 것보다 정보의 질이 높다. | |
맵리듀스는 어떻게 작동하는가? | 맵리듀스는 맵(map)과 리듀스(reduce)의 2가지 함수를 조합하여 데이터를 처리한다. 즉, 사용자로부터 맵리듀스에서 처리하도록 받은 일을 잡(job) 이라고 하고, 이를 분산환경에 맞게 나누어 맵함수와 리듀스함수를 이용하여 잡을 분산 병렬 처리함으로써 빠르게 처리한다[4]. | |
본 논문에서 제안한, SNS 및 Web 데이터 분석 시스템의 기대 효과는 무엇인가? | 첫째, SNS에 급속도로 퍼지는 기업 혹은 기업 제품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한다. 둘째, 기업에 대한 수집 데이터를 자동으로 긍정 혹은 부정 데이터로 분류하여 저장하기 때문에 제품 혹은 기업에 대해 개선사항 혹은 발전해야할사항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셋째, SNS 혹은 Web을 통해 빠르게 번지는 기업의 부정적 데이터에 대한 수습시간을 모니터링을 통해 단축시킬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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