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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amics를 이용한 APID, DELOS평가
Performance Test of APIS, DELOS Algorithm using Paramics 원문보기

한국인터넷방송통신학회 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Institute of Internet Broadcasting and Communication, v.13 no.4, 2013년, pp.61 - 66  

남두희 (한성대학교 정보시스템공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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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관리 시스템에서 돌발상황 관리시스템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고 있다. 여러 종류의 알고리즘이 사용되고 있는데 이 중에서 APID, DELOS가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다. 검지알고리즘의 경우는 localization이 중요하며 교통상황에 적합한 파라미터의 검증과, 검지기 자료의 유효성 문제가 지적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APID, DELOS 돌발상황 검지알고리즘의 평가를 위해 방법론 및 시나리오를 구성하여 교통여건별, 시나리오별로 평가하였다. 특히, 알제리의 실제 도로망을 이용하여 평가를 진행하였다. 모든 조건을 만족하는 하나의 돌발상황 검지알고리즘을 개발한다는 것은 어려우며 각 도로 및 교통조건에 맞추어 최적의 알고리즘을 적용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판단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central core of the Traffic Management System is an Incident Management System. Whole approach has been component-orientated, with a secondary emphasis being placed on the traffic characteristics at the sites. The first action taken during the development process was the selection of the require...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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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돌발상황검지의 경우 국내에서는 APID, DELOS, DES 알고리즘과 McMaster를 사용하고 있으나 국내 도로 및 교통상황에 적합한 파라미터의 충분한 검증 없이 그대로 사용하고 있고 있고, 검지기 자료의 유효성이 낮은 점 등이 문제로 지적되고 있다[2]. 본 논문에서는 알제리 고속도로에 처음으로 적용하기 위한 돌발상황 검지알고리즘의 평가를 위해 Paramics를 이용하여 교통여건, 시나리오별로 평가하였다.

가설 설정

  • 돌발의 유형은 고속도로 1차로 돌발 발생과 1,2 차로 돌발 발생, 그리고 고속도로 1, 2, 3차로 전체 발생으로 구분되었다. 돌발 시간은 30분 이상 지속으로 가정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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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돌발상황관리시스템이란? 돌발상황관리시스템(Incident Management System: IMS)은 도로에서 발생하는 교통사고, 차량고장, 공사 등 비정상적 교통상황에 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수집·관리하고 체계적으로 대응·처리하는 서비스이다. 돌발상황으로 인한 지체를 감소시키기 위한 돌발상황의 신속한 검지, 확인 및 대응은 고속도로를 비롯한 교통관리의 중요한 요소이며, 고속도로 본래의 기능을 효과적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고속도로 교통관리 시스템 중 돌발상황 관리시스템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고 있다[1].
APID이란? APID는 토론토 COMPASS 첨단교통관리시스템에 사용하기 위해 개발되었고, 여러 종류의 캘리포니아 알고리즘을 하나의 구조로 통합 발전시켜 제반 교통상황에서도 알고리즘의 적용성을 향상시킨 기법이다. 하류, 상류 두 지점의 점유율 및 속도를 비교하는 캘리포니아 알고리즘을 기본으로 하고, 추가로 압축파(Compression Wave) 검사와 지속성(Persistence) 검사를 모두 실행한다.
돌발상황 검지기법 중 실제 시스템으로 운영되어 활용되고 있는 알고리즘은? D, Baysian, 시계열분석, 필터링모형 등 의 통계기법, 교통류 이론을 이용하는 동적기법, McMaster가 있다. 이외에도 신경망, Fuzzy, AVI 등 많은 검지알고리즘 기법들이 있으나 실제 시스템으로 운영되어 활용되고 있는 알고리즘으로는 APID, DES, DELOS, McMaster 알고리즘이다[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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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6)

  1. D. Nam st. al. "Test of Incident Detection Algorithms", Journal of Transportation Studies, Vol. 22, No. 7, 12/ 2004 

  2. KHC, "Algorithm for Freeway Managment System," Final Report, 2000 

  3. Abdulhai, Baher and Ritchie, Stephen G.(1999) Enhancing the universality and transferability of freeway incident detection using a Baysian-based neural network, Transportation Research Part C, Vol. 7 

  4. Dia, Hussein and Rose, Geoff(1997) Development and evaluation of neural network freeway incident detection models using field data, Transportation Research Part C, Vol. 5C 

  5. Gall, Ana I., and Hall, Fread L.(1989) Distinguishing between incident congestion and recurrent congestion: a proposed logic, Transportation Research Record 1232 

  6. Persaud, Bhagwant N., and Hall, Fread L.(1989) Catastrophe theory and patterns in 30-second freeway traffic data - implications for incident detection, Transportation Research Part A, Vol. 23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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