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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윤활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Tribologists and Lubrication Engineers, v.29 no.4, 2013년, pp.223 - 227
이승욱 (현대자동차 재료분석팀) , 배대윤 (현대자동차 재료분석팀)
A GAF (generated axial force) is produced at a plunging-type CVJ (constant velocity joint). A high GAF can cause vibrations in a vehicle. Grease is used to reduce friction between the roller and the track of the outer case of a CVJ. The grease performance depends on the surface conditions and oper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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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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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unging CVJ는 언제 축력이 발생하는가? | Plunging CVJ는 축방향 움직임에 따라, 절각상태에서 회전시 축력이 발생한다. 이 축력은 트랙면과 롤러의 상대운동에 의해 발생되는 축방향 마찰력으로 엔진/변속기의 진동과 공진하여 차량의 횡방향 요동을 일으키는 요인으로 알려져 있다. | |
전륜 구동 차량에서 구동축은 어떻게 구성되나? | 전륜 구동 차량에서 구동축(Driveshaft)은 차륜측의 Fixed CVJ와 변속기측의 Plunging CVJ그리고 두 조인트를 연결해 주는 샤프트로 구성되어 있다. 다음 Fig. | |
가혹해진 주행조건에 적합한 CVJ용 그리스 개발을 위해 첨가제 조합에 대한 연구를 진행한 결과는? | 1. MoDTC, ZnDTP, ZnStearate등의 첨가제를 단독으로 사용시 보다 첨가제를 조합 하여 사용시 마찰저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2. MoDTC, ZnDTP, ZnStearate 첨가제를 조합하여 CVJ의 작동온도 25~150℃ 및 고주파 열처리된 거친 표면에 최적 윤활특성을 나타내는 조합을 찾을 수 있었다. 3. 축력시험 결과 7~26%의 축력저감이 있어 NVH 개선이 가능한 그리스 개발이 가능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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