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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交通學會誌 =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Transportation, v.31 no.4, 2013년, pp.85 - 94
이서영 (LG CNS 스마트교통사업부) , 김철순 (서울대학교 건설환경공학부) , 김동규 (서울대학교 건설환경종합연구소) , 이청원 (서울대학교 건설환경공학부)
The Continuous Risk Profile (CRP) has been well known to be the most accurate and efficient among existing network screening methods. However, the classical CRP uses safety performance functions (SPFs) which require a huge investment to construct a database system. This study aims to suggest a new 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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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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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P이란? | Continuous Risk Profile(CRP)은 고속도로의 사고취약구간을 선정하는 방법론 중에서 정확성과 효율성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전통적인 CRP는 데이터베이스 구축을 위한 대규모 투자를 필요로 하는 안전성능함수를 이용한다. | |
전통적인 CRP는 무엇을 이용하여 사용하는 방법인가? | Continuous Risk Profile(CRP)은 고속도로의 사고취약구간을 선정하는 방법론 중에서 정확성과 효율성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전통적인 CRP는 데이터베이스 구축을 위한 대규모 투자를 필요로 하는 안전성능함수를 이용한다. 본 연구는 안전성능함수 대신 동질 그룹들의 평균사고건수를 규모조정계수로 이용하는 CRP를 제안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 |
도로의 실제 위험구간을 탐색하기 위한 전문가의 시간과 노동력은 무엇과 관련되어 있나? | 또한 사고취약구간(hotspot)을 선정하는 과정에서 효과적인 방법론을 적용한다면, 도로의 실제 위험구간(true hotspot)을 탐색하기 위해 소요되는 전문가의 시간 및 노동력을 절약할 수 있다. 이것은 고속도로 안전 개선사업의 효율적 예산분배 문제와 직결되어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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