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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사고 취약구간 선정 오차율 5% 미만을 위한 교통사고 빈도 시뮬레이션 기반 EEMD 응용기술 개발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서울대학교
Seoul National University
연구책임자 김동규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8-10
과제시작연도 2017
주관부처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등록번호 TRKO201800042994
과제고유번호 1615009516
사업명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
DB 구축일자 2018-11-24
키워드 교통사고 취약구간 선정.교통사고 빈도 시뮬레이션.앙상블 경험적 모드분해.강건 모수 정산.Hotspot identification.Crash frequency simulation.Ensemble empirical mode decomposition.Robust parameter calibration.

초록

- 본 연구는 교통사고 취약구간 선정기술 개발을 목적으로 함
- 교통사고 빈도 시뮬레이션을 개발하여, 교통사고 취약구간 선정기술의 강건 모수를 정산하는 기법을 개발
- 교통사고 취약구간 선정 오차율을 5% 미만으로 낮출 수 있는 EEMD 기법의 응용기술을 개발
- 실제 사고취약구간 선정에 활용하여 개발기술의 적정성을 평가하고, 현장적용 가능성을 높임

(출처 : 보고서 요약서 2p)

Abstract

Purpose & Contents
- The objective of this research is to develop an application technique of ensemble empirical mode decomposition (EEMD) based on a crash frequency simulation for less than five percent error rate of hotspot identification
- To develop a traffic crash frequency simulation tec

목차 Contents

  • 표지 ... 1
  • 보고서 요약서 ... 2
  • 국문요약문 ... 3
  • Summary ... 4
  • Contents ... 5
  • 목차 ... 5
  • 제1장.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6
  • 1. 연구개발 목적 ... 6
  • 2. 연구개발의 필요성 ... 6
  • 제2장. 국내외 기술 개발 현황 ... 9
  • 1. 교통사고 취약구간 선정 방법론 및 국외현황 ... 9
  • 2. 교통사고 취약구간 선정 국내현황 ... 16
  • 2. 국내외 기술개발 현황검토 결과 및 개발기술의 기여 ... 18
  • 제3장. 연구 수행 내용 및 성과 ... 20
  • 1. 연구 수행 구간 선정 ... 20
  • 2. 교통사고빈도 시뮬레이션 기법개발 ... 20
  • 3. 사고자료에 대한 EEMD 용용기술 개발 ... 28
  • 4. EEMD 응용기술의 강건 파라미터 정산 ... 34
  • 5. EEMD 응용기술을 활용한 교통사고 취약구간 선정 ... 36
  • 6. 연구개발성과 ... 39
  • 제4장. 목표 달성도 및 관련 분야 기여도 ... 40
  • 1. 목표 달성도 ... 40
  • 2. 관련분야 기여도 ... 41
  • 제5장. 연구개발성과의 활용계획 ... 42
  • 제6장. 연구 과정에서 수집한 해외 과학기술 정보 ... 44
  • 제7장. 연구개발성과의 보안등급 ... 45
  • 제8장. 국가과학기술종합정보시스템에 등록한 연구시설·장비 현황 ... 46
  • 제9장. 연구개발과제 수행에 따른 연구실 등의 안전 조치 이행 실적 ... 47
  • 제10장. 연구개발과제의 대표적 연구 실적 ... 48
  • 1. 목표 달성도 ... 48
  • 2. 대표적 연구실적 ... 48
  • 제11장. 기타 사항 ... 49
  • 제12장. 참고 문헌 ... 50
  • 끝페이지 ... 52

표/그림 (36)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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