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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지역사회간호학회지 = Journal of korean academy of community health nursing, v.24 no.3, 2013년, pp.332 - 345
변도화 (삼척요양보호사교육원) , 현혜진 (강원대학교 간호학과)
Purpose: This study was attempted to provide quality improvement and revitalization of visiting nurse services by Importance-Performance Analysis of persons being provided with the services. Methods: The subjects were 350 people being provided with visiting nurse services from a long term home car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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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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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문간호 서비스의 대상자는? | 방문간호 서비스의 대상자는 요양인정(요양1~3등급)을 받은 대상자 전체를 원칙으로 하고, 주요업무는 의료법 시행규칙 제22조에 따라 간호사의 독자적인 판단으로 제공되는 기본 간호, 교육 ‧ 훈련, 상담, 의뢰가 있고, 의사의 처방으로 이루어지는 간호(비위관 교환, 도뇨관의 삽입 ‧ 교환 ‧ 관리, 기관지 관 교환 ‧ 관리, 산소요법, 욕창치료, 단순 상처치료, 염증성 처치, 봉합선 제거, 방광 및 요도세척), 검사 관련 업무, 투약관리지도 등의 업무를(MHW, 2008) 전문적으로 제공하여 노인대상자의 만성질환 회복과 완화 그리고 예방에 기여할 간호 사업이다(Lee et al., 2009). | |
방문간호 서비스의 주요 업무는? | 방문간호 서비스의 대상자는 요양인정(요양1~3등급)을 받은 대상자 전체를 원칙으로 하고, 주요업무는 의료법 시행규칙 제22조에 따라 간호사의 독자적인 판단으로 제공되는 기본 간호, 교육 ‧ 훈련, 상담, 의뢰가 있고, 의사의 처방으로 이루어지는 간호(비위관 교환, 도뇨관의 삽입 ‧ 교환 ‧ 관리, 기관지 관 교환 ‧ 관리, 산소요법, 욕창치료, 단순 상처치료, 염증성 처치, 봉합선 제거, 방광 및 요도세척), 검사 관련 업무, 투약관리지도 등의 업무를(MHW, 2008) 전문적으로 제공하여 노인대상자의 만성질환 회복과 완화 그리고 예방에 기여할 간호 사업이다(Lee et al., 2009). | |
중요도-성과도 분석은 무엇을 제공하는가? | IPA는 중요도를 중심으로 하는 축과 성과도를 중심으로 하는 축을 교차시켜 사분면에 있는 영역에 따라 집중적으로 개선해야 하는 영역, 점진적으로 개선해야 하는 영역, 과잉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는 영역, 강점을 유지해야 하는 영역으로 구분되어 표시되므로 고객이 사업에 대해 어떻게 느끼는지, 개선 사항은 무엇인지 원인을 찾아서 관리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Bacon, 200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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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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