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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14 no.10, 2013년, pp.4847 - 4854
It can be said that nowadays, customers don't recognize that only good quality products as selection attribute regarding products quality can satisfy them. The case in service industries is also the same. Service quality is most affected by the criteria that customers themselves evaluate. Customers ...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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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산업에서 고객이 평가하는 기준은 무엇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가? | 서비스산업에서 고객이 평가하는 기준은 고객과의 상호품질인 관계품질(service relationship quality)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고 할 수 있다. 서비스 관계품질의 향상은 서비스산업의 이익창출이라는 목적을 달성하게 되고 반복 적인 재이용 및 신규고객 확보 등의 효과를 가져 올 수있게 된다. | |
서비스산업에서의 서비스의 질은 무엇에 가장 영향을 받는가? | 일반적인 서비스개념에서 벗어나 서비스산업에서의 서비스의 질은 고객들이 스스로 평가하는 주관적인 기준에 가장 영향을 받는다고 한다. 최근엔 고객이 지각하는 상품에 대한 품질의 개념은 상품의 질만 좋으면 고객이 만족할 것이라고 인식하는 시대는 이미 지났다고 할 수 있다[4]. | |
서비스 산업 시장의 대내외적인 환경변화는 서비스 산업 경영의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의 변화로 이어지는데 이를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방법으로는? | 서비스 산업 시장의 대내외적인 환경변화는 서비스 산업 경영의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의 변화로 이어지고 있다. 경영 패러다임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기존에 제조업에서 주로 활용되곤 했던 고객 만족 경영이 폭넓게 서비스 산업 시장에서도 도입되어 각광받고 있는 것 같다. 기존의 서비스 제공자의 일방적인 서비스 개념에서 벗어나 고객 관점에서의 서비스 패러다임을 개발하고 마케팅을 실시함으로써 많은 호응을 얻고 있는 것이다. 의료산업에서의 야간 및 휴일진료, 일반적인 유통산업에서 시간대별 할인행사나 다양한 고객 맞춤 서비스를 실시하는 등 고객들의 마음을 얻기 위한 각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는 중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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