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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연소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ombustion, v.18 no.2, 2013년, pp.32 - 41
송재혁 () , 강기중 () , (Shanghai Jiao Tong University, Key Laboratory for Power Machinery and Engineering of Ministry of Education) , (Shanghai Jiao Tong University, Key Laboratory for Power Machinery and Engineering of Ministry of Education) , 최경민 (부산대학교 기계공학부) , 김덕줄 (부산대학교 기계공학부)
This study presents both experimental and numerical investigation of ignition delay time of n-heptane and n-butanol binary fuel. Th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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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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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CCI 기술이란? | 이에 많은 연구자들에 의해 예혼합 압축착화(Homogeneous Charge Compression Ignition, HCCI)와 관련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중이다. HCCI 기술은 디젤엔진(CI)과 가솔린엔진(SI)의 장점을 결합한 기술로 연소실 내에 공기와 연료의 예혼합기를 형성한 후 피스톤 압축에 의한 다점 동시 착화를 통해 압축착화기관의 높은 효율을 기대할 수 있으며 연소실 내의 균일한 혼합기 형성으로 연소 시 국소고온부를 차단하여 질소산화물(NOx)과 입자상 물질(particle matter, PM) 배출을 저감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1,2]. | |
HCCI 기술의 장점은? | 이에 많은 연구자들에 의해 예혼합 압축착화(Homogeneous Charge Compression Ignition, HCCI)와 관련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중이다. HCCI 기술은 디젤엔진(CI)과 가솔린엔진(SI)의 장점을 결합한 기술로 연소실 내에 공기와 연료의 예혼합기를 형성한 후 피스톤 압축에 의한 다점 동시 착화를 통해 압축착화기관의 높은 효율을 기대할 수 있으며 연소실 내의 균일한 혼합기 형성으로 연소 시 국소고온부를 차단하여 질소산화물(NOx)과 입자상 물질(particle matter, PM) 배출을 저감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1,2]. | |
바이오연료 중 butanol의 장점은? | 한편 화석연료의 고갈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최근 생물학적 원료 물질(목재, 사탕수수 등)의 연소 혹은 발효과정에서 생성되는 연료인 ethanol과 bio-diesel 등의 바이오연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 중에 butanol은 기존에 많이 사용되어온 ethanol에 비해 높은 발열량을 가지고 상대적으로 쉽게 추출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음에도 아직까지 그에 대한 연구가 많이 진행되지 않아 butanol의 연소특성에 대한 연구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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