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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합비율 변화 및 EGR 적용이 노말헵탄/수소 혼합연료의 점화지연시간에 미치는 영향
Effects of Fuel Composition and EGR on Autoignition Delay of n-heptane/hydrogen 원문보기

한국연소학회 2015년도 제51회 KOSCO SYMPOSIUM 초록집, 2015 Dec. 10, 2015년, pp.153 - 156  

심태영 (부산대학교 기계공학부 대학원) ,  강기중 (부산대학교 기계공학부 대학원) ,  최경민 (부산대학교 기계공학부) ,  김덕줄 (부산대학교 기계공학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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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위 연소제어기법의 기초연구로써 정표준연료인 노말헵탄과 최근 대체에너지원으로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수소를 혼합하여 혼합비율변화와 배기가스 재순환을 통한 연소실 내 산소농도 변화가 점화지연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수치적으로 고찰하였다.
  • 이를 통해 상대적인 저온영역과 중온영역에서는 헵탄이 지배적인 역할을 하며, 상대적인 고온영역에서는 헵탄이 지배적인 역할을 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헵탄이 지배적인 중 저온 영역에 초점을 맞추어 연구를 진행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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