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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철도학회 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Railway, v.16 no.5 = no.78, 2013년, pp.439 - 446
최성호 (Graduate School of Public Administration, Kyonggi University)
The market taxonomy approach may lead to the most effective strategy to promote the export of Korean Railway Systems. By prioritizing opportunities in the global marketplace and subsequently identifying market segments, this approach will reveal the most effective market strategies for Korean rail 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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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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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시스템의 수출은 무엇을 필요로하는가? | 본 연구는 철도시스템의 수출을 해외철도 프로젝트의 기획·수주·관리를 축으로 -부분적인 아웃소싱은 허용하더라도- 인프라, 차량, 신호·제어, 운영, 설계·감리, 유지·보수 등에 관한 핵심 기술·제품·서비스를 공급하는 사업으로 정의한다. 철도시스템의 수출은 사업기획에서 입찰참여에 이르기까지 상당한 규모의 사전투자와 공공지원을 필요로 하며 철도 유형에 따라 다양한 조건을 충족시켜야 한다. 따라서 개별 제품이나 서비스의 수출과 달리 진출대상 시장을 선별하고 유형별 시장에 적합한 전략을 구사하여야 할 것이다. | |
철도공급시장이란? | 철도공급시장(rail supply market)은 철도 완공 및 운영 개시 이전에 이루어지는 ①철도인프라의 건설, ②철도차량, 신호·제어 등 제반 설비의 제조 및 시운전·투입, 그리고 ③프로젝트 기획·관리, 컨설팅, 재원조달, 설계·감리 등 제반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시장이다. 세계 철도공급시장은 2007-2009년의 연간 평균 규모가 1,360억 유로 수준으로 추정되며 다양한 지역별, 생산단계별 하위시장으로 구성된다[1]. | |
철도시스템의 수출을 위해 어떠한 전략을 구사하여야하는가? | 철도시스템의 수출은 사업기획에서 입찰참여에 이르기까지 상당한 규모의 사전투자와 공공지원을 필요로 하며 철도 유형에 따라 다양한 조건을 충족시켜야 한다. 따라서 개별 제품이나 서비스의 수출과 달리 진출대상 시장을 선별하고 유형별 시장에 적합한 전략을 구사하여야 할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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