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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The Korea Transport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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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11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The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
등록번호 | TRKO201300014655 |
DB 구축일자 | 2013-10-05 |
최근 기후변화 대응, 경제 발전에 따르는 철도투자 확대 등에 따라 브라질 고속철도사업 등 국제적으로 고속철도사업이 활발히 추진되고 있으며, 국내 관련 기업도 국내 인프라 시장규모의 한계로 인하여 성장 잠재력이 높은 해외 철도시장에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세계 철도기술시장의 규모는 2009년 207조 원에서 2014년에는 242조 원으로 연평균 4.2% 수준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SCI/Verker, 2009). 한편, 고속철도는 원자력, 차세대 이동통신 등과 함께 우리나라 해외사업 진출의 유망분야로 꼽히고 있다(삼
In the midst of increasing global interest in sustainable growth and the climate change convention, there has been a rapid increase in overseas rail projects. Along with this development, Korean rail companies have been intensifying their efforts to expand overseas due to the limited size of infra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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