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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地盤工學會論文集 = Journal of the Korean geotechnical society, v.29 no.11, 2013년, pp.85 - 97
Electric pole foundations for overhead catenary system of railroad should be designed so that they may resist significant overturning moment but relatively small vertical forces. Also they should have proper shapes to be installed at restricted narrow areas adjacent to railroad track. In this pap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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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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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 3차원 수치해석에서 사용한 프로그램은? | 상용 유한요소해석 프로그램인 ABAQUS를 사용하여 3차원 수치해석을 수행하였다. 해석 범위로는 전철주기초가 받는 모멘트 위주의 하중을 고려하기 위하여 기초뿐만 아니라 기초 상부에 고정되는 전철주도 해석영역에 포함하였다. | |
우리나라 철도 언제 전기에 의하여 열차가 구동되는 전철화가 시작되었는가? | 우리나라 철도는 1970년대 초반부터 전기에 의하여 열차가 구동되는 전철화가 시작되었으며, 2012년 현재전체 철도선로 길이인 3,650km의 69.1%인 2,522km의노선이 전철화 되어 있다(Korea Rail Network Authority, 2013). | |
전철주기초 형상 효율화의 주요 요소는 무엇인가? | (1) 굴착이 가능한 범위에서 기초를 가능한 깊이 설치하는 것이 저항모멘트 증가에 가장 큰 효과가 있다. (2) 기초 단면을 직사각형으로 하여 주재하방향의 기초폭을 크게 하면 저항모멘트의 증가 효과가 있다. (3) 기초상부의 재하 직각방향의 폭을 확장하여 저항모멘트를 증가시키는 방법은 그 효과가 미미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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