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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2 no.12, 2014년, pp.457 - 467
임복희 (부산가톨릭대학교 병원경영학과) , 최희성 (동아대학교병원 의료정보과)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induce continuing health screening of the examinees of the health promotion centers by identifying reason of health screening, selection factors of health promotion center, satisfaction level for health promotion center and revisit intention for the examinees who ha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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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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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기관 내 검진센터의 선택요인, 만족도, 재이용의사를 파악하여 이용자의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는? | 첫째, 연구대상자들의 인구사회학적 특성 분포는 여성, 50대 연령, 대졸이상의 학력, 사무·전문직에서, 월 평균소득은 200만원 미만에서, 직장일반신검, 재검, 건강하다, 질병 없음에서 가장 많은 분포를 보였다. 둘째, 검진센터 선택요인은 접근성, 직장과의 제휴, 주변의 권유 순의 분포를 보였다. 셋째, 검진센터 만족도는 접근성(3.59), 검진내용(3.59), 브랜드인지도(3.58), 시설·환경(3.50), 비용(3.40), 홍보(3.17)순의 결과를 보였다. 넷째, 검진센터 권유 및 재방문 의사는 재검에서 40대, 50대에서 질병이 없는 대상자 들에게 권유와 재이용의 의사의 의미가 높다고 볼 수 있으므로 이들에 대한 검진 대상자 관리 방안 모색이 필요하리라 생각된다. 다섯째, 재이용 의사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만족도 요인으로는 브랜드 인지도 요인이고 가장 영향을 많이 미치는 만족도 요인으로는 접근성 만족도 요인으로 나타났다 | |
검진센터 선택요인은 어떤 순으로 결과를 보였는가? | 본 연구는 의료기관 내 검진센터의 선택요인, 만족도, 재이용의사를 파악하여 이용자의 선호도를 이해하고 검진센터 이용자의 지속적인 검진센터 유도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2013년 2월 22일부터 2013년 4월 5일 까지 부산시 의료기관 내 검진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10개소를 선정하여 구조화된 설문지를 이용하여 검진센터를 방문한 수검자들을 대상으로 하여 892부의 설문지를 이용하여 빈도, 비율, 평균의 차이분석, 로지스틱 회귀분석을 실시한 결과, 연구대상자들의 인구사회학적 특성은 여성, 50대 연령, 대졸 이상의 학력, 사무 전문직, 월평균 소득 200만원 미만, 직장인 일반 신검자, 신검센터의 방문이 처음이 아닌 사람, 질병이 없고, 건강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에서 높은 분포를 보였다. 검진센터 선택요인은 접근성, 직장과의 제휴, 주변권유 순의 결과를 보였다. 검진센터에 대한 만족도는 접근성(3. | |
2011년도 우리나라의 10대 사인 순서는? | 2011년도 우리나라의 10대 사인을 살펴보면 악성신생물, 뇌혈관 질환, 심장 질환, 고의적 자해(자살), 당뇨병, 폐렴, 만성하기도 질환, 간 질환, 운수사고, 고혈압성 질환 순으로 각종 암과 뇌혈관질환 등이 주요 사망원인이 되면서 치료보다는 조기발견과 조기치료라는 예방의학적 측면과 질병의 지속적인 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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