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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린 배차 규칙 기반 온라인 Personal Rapid Transit 배차 알고리즘
An Online Personal Rapid Transit Dispatching Algorithm Based on Nearest Neighbor Dispatching Rule 원문보기

한국시뮬레이션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for Simulation, v.23 no.4, 2014년, pp.97 - 109  

한충균 (부산대학교 산업공학과) ,  권보배 (부산대학교 산업공학과) ,  김백현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정락교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이훈 ((주)토탈소프트뱅크 물류시스템연구소) ,  하병현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Personal Rapid Transit (PRT)는 차세대 대중교통 수단으로 에너지 효율적이며 높은 수준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 정류장에 동적으로 도착한 고객이 운송 서비스를 요청하면 PRT 시스템은 차량을 배차한다. 본 연구에서는 PRT 시스템을 위한 새로운 온라인 배차 알고리즘을 제시하였다. 제시된 알고리즘은 최근린(nearest neighbor) 배차 규칙을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이분 매칭(bipartite matching)을 사용하여 다수의 PRT 차량과 고객을 동시에 고려하여 배차를 결정한다. 이 경우 전체 차량 중 배차 대상 차량의 선택 범위가 성능지표에 영향을 줄 수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차량의 상태를 고려하여 체계적으로 배차 차량을 선택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성능지표로 공차 이동거리와 고객 대기시간을 고려하였으며, 시뮬레이션 기법을 사용하여 배차 선택 범위에 따른 성능지표의 차이를 확인하였다. 그리고 기존의 배차 규칙과 비교하여 본 연구에서 제시하는 방법론이 우수하며 PRT 시스템에 적합한 것을 확인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Personal rapid transit (PRT) is a new transportation system, which is energy efficient and brings high quality of customer service. Customers arrive dynamically at stations and request transportation service. In this paper, we propose a new online PRT dispatching algorithm for pickup and delivery of...

주제어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수리 계획 모형을 사용하여 동적 수송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의 단점은 무엇인가? 이들 대부분의 연구는 의사 결정 순간마다 해를 도출한다. 하지만 동적으로 변하는 환경을 고려하면 최적을 보장하지 못할 수 있다. 그리고 해를 찾는데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는 단점이 있다. 동적 수송 문제에서는 짧은 시간 내에 어떤 차량이 어떤 작업을 처리할지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PRT 시스템의 네트워크의 구성 요소에는 무엇이 있는가? PRT 시스템의 네트워크는 정류장(station)과 선로로 구성된다. 선로 위에서 PRT 차량은 단 방향으로 주행한다.
지하철과 버스로 대표되는 대중교통의 문제점은 무엇인가? 따라서 에너지 사용 효율이 높다. 하지만 고객이 편리하게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 한 번에 이동하기 어렵다.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참고문헌 (15)

  1. Berbeglia, G., Cordeau, J.-F. and Laporte, G., "Dynamic pickup and delivery problems", European Journal of Operational Research, Vol. 202, No. 1, pp. 8-15, 2010. 

  2. Bilge, U., Esenduran, G., Varol, N., Ozturk, Z., Aydin, B. and Alp, A., "Multi-attribute responsive dispatching strategies for automated guided vehicles", International Journal of Production Economics, Vol. 100, No. 1, pp. 65-75, 2006. 

  3. Briskorn, D., Drexl, A. and Hartmann, S., "Inventory-based dispatching of automated guided vehicles on container terminals", OR Spectrum, Vol. 28, No. 4, pp. 611-630, 2006. 

  4. Chen, Z.-L. and Xu, H., "Dynamic Column Generation for Dynamic Vehicle Routing with Time Windows", Transportation Science, Vol. 40, No. 1, pp. 74-88, 2006. 

  5. Confessore, G., Fabiano, M. and Liotta, G., "A network flow based heuristic approach for optimising AGV movements", Journal of Intelligent Manufacturing, Vol. 24, No. 2, pp. 405-419, 2013. 

  6. Egbelu, P.J. and Tanchoco, J.M.A., "Characterization of automatic guided vehicle dispatching rules", International Journal of Production Research, Vol. 22, No. 3, pp. 359-374, 1984. 

  7. Grunow, M., Gunther, H.-O. and Lehmann, M., "Strategies for dispatching AGVs at automated seaport container terminals", OR Spectrum, Vol. 28, No. 4, pp. 587-610, 2006. 

  8. Haghani, A. and Jung, S., "A dynamic vehicle routing problem with time-dependent travel times", Computers and Operations Research, Vol. 32, No. 11, pp. 2959-2986, 2005. 

  9. Hiller, B., Krumke, S.O. and Rambau, J., "Reoptimization gaps versus model errors in online-dispatching of service units for ADAC", Discrete Applied Mathematics, Vol. 154, No. 13, pp. 1897-1907, 2006. 

  10. Ho, Y.-C. and Liu, H.-C., "A simulation study on the performance of pickup-dispatching rules for multiple-load AGVs", Computers and Industrial Engineering, Vol. 51, No. 3, pp. 445-463, 2006. 

  11. Lee S., "The role of centrality in ambulance dispatching", Decision Support Systems, Vol. 54, No. 1, pp. 282-291, 2012. 

  12. Regan, A.C., Mahmassani, H.S. and Jaillet, P., "Evaluation of Dynamic Fleet Management System: A Simulation Framework", Transportation Research Record, Vol. 1645, pp. 176-184, 1998. 

  13. Sheridan, P.K., Gluck, E., Guan, Q., Pickles, T., Balcioglu, B. and Benhabib, B., "The dynamic nearest neighbor policy for the multi-vehicle pick-up and delivery problem", Transportation Research Part A, Vol. 49, pp. 178-194, 2013. 

  14. UK Tram, "Advice Note for Promoters Considering Personal Rapid Transit", 2012. 

  15. Zhicheng, B., Weijian, M., Xiaoming, Y., Ning, Z. and Chao, M., "Modified Hungarian Algorithm for Real-Time ALV Dispatching Problem in Huge Container Terminals", Journal of Networks, Vol. 9, No. 1, pp. 123-130, 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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