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정체를 고려한 Personal Rapid Transit 배차 및 경로 계획 알고리즘
A Dispatching and Routing Algorithm for Personal Rapid Transit by Considering Congestion 원문보기

전기학회논문지 = The Transactions of the Korean Institute of Electrical Engineers, v.64 no.11, 2015년, pp.1578 - 1586  

한충균 (Dept. of Industrial Engineering, Pusan National University) ,  김백현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정락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하병현 (Dept. of Industrial Engineering, Pusan National University)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Personal rapid transit (PRT) is getting attention as a new form of transportation. It is energy efficient and provides the high level of passenger service. In this study, the dynamic PRT dispatching and routing problem is dealt with. Passengers request transportation service on a complex network, an...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하지만 차량 간의 간섭으로 인하여 정체가 발생하는 경우 추정된 EWT와 실제 승객의 대기시간 차이가 커질 수 있다. 따라서 본 연구는 정체를 감안한 최단 소요시간을 추정하여 EWT를 보다 정확하게 산정한다.
  • 본 연구는 PRT 시스템 운영을 위한 동적 수송 문제(dynamic pick-up and delivery problem)를 다룬다. 일반적으로 동적 수송 문제는 차량 배차 단계와 경로 계획 단계로 나누어 접근한다.
  • 본 연구는 PRT 운영 환경에서의 차량 배차 및 경로 계획 문제를 다루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하여 배차와 경로 계획을 함께 고려한 알고리즘을 제시하였다.
  • 본 연구는 시뮬레이션 실험을 통하여 PRT 배차 및 경로 계획 알고리즘을 검증한다. 그림 6은 비교 실험을 위하여 사용된 가상 네트워크이다.
  • 본 연구는 최단 시간 경로를 구하기 위하여 정체를 고려한 conflict-free shortest path finding 알고리즘(CF 알고리즘)을 제시한다. CF 알고리즘은 time window 방법 기반의 알고리즘이다[14-17].
  • 본 연구는 환경적 요소와 승객 서비스 수준을 고려하여 총 차량 이동거리와 승객 대기시간을 최소화를 목표로 한다. 그리고 승객 대기시간에 대하여 평균, 90th percentile, 최대값을 측정하여 서비스 수준을 평가한다.
  • 본 연구에서는 차량 배차와 경로 계획을 함께 고려하는 새로운 PRT 운영 방식을 제안한다. 이를 위해 다수의 PRT 차량과 여러 승객을 동시에 고려하여 체계적인 배차를 수행하는 기존 연구[11]를 확장하고 동시에 time window를 활용하여 정체를 고려한 경로 계획을 수립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PRT가 차세대 대중교통 수단으로 주목받는 이유는? Personal Rapid Transit (PRT)는 전기를 동력으로 하는 소형 무인 궤도 차량이다. 일반적인 대중교통 수단에 비해 PRT는 무게가 가볍고 에너지 효율이 높으며 수요 응답형(on-demand)으로 운영할 수 있어 차세대 대중교통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다. 버스와 전철은 많은 수의 승객이 함께 탑승한다.
PRT가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것이 가능한 이유는? PRT는 전용 선로 상에서 운행되며 정류장이 주행 차로에서 떨어져 있어(off-lane) 무정차(non-stop)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통합 운영 시스템에서 차량 경로를 계획하고 통제하므로 교통 혼잡을 예측하여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것이 가능하다[1].
Personal Rapid Transit란? Personal Rapid Transit (PRT)는 전기를 동력으로 하는 소형 무인 궤도 차량이다. 일반적인 대중교통 수단에 비해 PRT는 무게가 가볍고 에너지 효율이 높으며 수요 응답형(on-demand)으로 운영할 수 있어 차세대 대중교통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다.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참고문헌 (21)

  1. K. Mueller and S. P. Sgouridis, "Simulation-based analysis of personal rapid transit systems: service and energy performance assessment of the Masdar City PRT case", Journal of advanced transportation, vol. 45, No. 4, pp. 252-270, 2011. 

  2. UK Tram, "Advice Note for Promoters Considering Personal Rapid Transit (PRT)", 2012 

  3. P. J. Egbelu and J. M. A. Tanchoco, "Characterization of automatic guided vehicle dispatching rules", International Journal of Production Research, vol. 22, No. 3, pp. 359-374, 1984. 

  4. S. Lee, "The role of centrality in ambulance dispatching", Decision Support Systems, vol. 54, No. 1, pp. 282-291, 2012. 

  5. U. Bilge, G. Esenduran, N. Varol, Z. Ozturk, B. Aydin and A. Alp, "Multi-attribute responsive dispatching strategies for automated guided vehicles", International Journal of Production Economics, vol. 100, No. 1, pp. 65-75, 2006. 

  6. Y. Ho and H. Liu, "A simulation study on the performance of pickup-dispatching rules for multiple-load AGVs", Computers & Industrial Engineering, vol. 51, No. 3, pp. 445-463, 2006. 

  7. B. Zhicheng, M. Weijian, Y. Xiaoming, Z. Ning and M. Chao, "Modified Hungarian Algorithm for Real-Time ALV Dispatching Problem in Huge Container Terminals", Journal of Networks, vol. 9, No. 1, pp. 123-130, 2014. 

  8. A. C. Regan, H. S. Mahmassani and P. Jaillet, "Evaluation of Dynamic Fleet Management System: A Simulation Framework", Transportation Research Board, 1998. 

  9. B. Kim, J. Shin, S. Jeong and J. Koo, "Effective overhead hoist transport dispatching based on the Hungarian algorithm for a large semiconductor FAB", International Journal of Production Research, vol. 47, No. 10, pp. 2823-2834, 2009. 

  10. P. K. Sheridan, E. Gluck, Q. Guan, T. Pickles, B. Balcioglu and B. Benhabib, "The dynamic nearest neighbor policy for the multi-vehicle pick-up and delivery problem", Transportation Research Part A vol. 49, pp. 178-194, 2013. 

  11. C. Han, B. Kwon, B. Kim, R. Jeong, H. Lee and B. Ha, "An Online Personal Rapid Transit Dispatching Algorithm Based on Nearest Neighbor Dispatching Rule",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Simulation, vol. 23, No. 4, pp. 97-109, 2014. 

  12. K. Bartlett, J. Lee, S. Ahmed, G. Nemhauser, J. Sokol and B. Na, "Congestion-aware dynamic routing in automated material handling systems", Computers & Industrial Engineering, vol. 70, pp. 176-182, 2014. 

  13. B. R. Sarker and S. S. Gurav, "Route planning for automated guided vehicles in a manufacturing facility." International Journal of Production Research, vol. 43, No. 21, pp. 4659-4683, 2005. 

  14. C. Kim and J. M. A. Tanchoco, "Conflict-free shortest-time bidirectional AGV routeing", International Journal of Production Research, vol. 29, No. 12, pp. 2377-2391, 1991. 

  15. R. H. Mohring, E. Kohler, E. Gawrilow and B. Stenzel, "Conflict-free real-time AGV routing", Operations Research Proceedings, 2004. 

  16. N. Smolic-Rocak, S. Bogdan, Z. Kovacic and T. Petrovic, "Time Windows Based Dynamic Routing in Multi-AGV Systems", Automation Science and Engineering, IEEE Transactions on, vol. 7, No. 1, pp. 151-155, 2010. 

  17. S. Rajotia, K. Shanker and J. L. Batra, "A semidynamic time window constrained routeing strategy in an AGV system", International Journal of Production Research, vol. 36, No. 1, pp. 35-50, 1998. 

  18. C. Oboth, R. Batta and M. Karwan, "Dynamic conflictfree routing of automated guided vehicles", International Journal of Production Research, vol. 37, No. 9, pp. 2003-2030, 1999. 

  19. Y. Tanaka, T. Nishi, and M. Inuiguchi, "Dynamic Optimization of Simultaneous Dispatching and Conflictfree Routing for Automated Guided Vehicles", Journal of Advanced Mechanical Design, Systems, and Manufacturing, Vo. 4, No. 3, pp. 701-715, 2010. 

  20. T. Nishi, Y. Hiranaka and I. E. Grossmann, "A bilevel decomposition algorithm for simultaneous production scheduling and conflict-free routing for automated guided vehicles", Computers & Operations Research, vol. 38, No. 5, pp. 876-888, 2011. 

  21. I. F. A. Vis, "Survey of research in the design and control of automated guided vehicle systems", European Journal of Operational Research, vol. 170, No. 3, pp. 677-709, 2006. 

저자의 다른 논문 :

LOADING...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