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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조리학회지 = The Korean journal of culinary research, v.20 no.6, 2014년, pp.69 - 79
How the menu selection attributes and menu design attributes influence the customer value and customer satisfaction is a major study object. In order to achieve the purpose of this study, a questionnaire survey was conducted to the consumers of 4 Western restaurants. Selecting 223 copies, the div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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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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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뉴판의 어떠한 디자인의 조화를 이루어져야하는가? | 메뉴판은 디자인의 중요성은 배열, 설명, 활자, 메뉴판의 크기, 모양, 칼라 등이 레스토랑의 전체적인 이미지, 주제와 조화를 잘 이루어야 한다. 또한, 기능적인 역할을 잘 수행하도록 잘 만들어진 메뉴판이어야 한다(Radice 1991). | |
양식레스토랑에서 Full Course menu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가? | 고객이 메뉴 선택하는 과정은 양식레스토랑에서는 양식레스토랑의 메뉴를 크게 분류하면 Full Course menu, A AL Cart menu, Special menu 등이 있다. Full Course menu에는 Appetizer, Soup, Salad, Main, dessert 등이 있다(Jung JW 2012b). | |
고객가치란? | 고객가치란,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제품과 서비스의 전반적인 능력에 대한 고객의 평가를 의미하는 데, 전체V고객가치와 전체 고객비용과의 차이가 고객에 대한 이익 또는 고객에게 전달된 가치며, 사람들이 의사결정과 선택행동을 하는데 있어 판단의 기준이 되며,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기준역할을 한다고 할 수 있다(Hwang HC 1995). 전체 고객가치는 구매자가 기업의 마케팅 활동으로 얻을 수 있는 모든 상품, 서비스, 인적자원, 이미지 가치 등의 총집합이고, 전체 고객비용은 마케팅활동과 관련된 금전, 시간, 에너지 및 심리적 비용의 총합계로 주장하고 있다(Park GS et al 20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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