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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2 no.1, 2014년, pp.519 - 524
이면재 (백석대학교 정보통신학부) , 김경남 (성결대학교 교양교직부)
This research is the study of raindrop rendering. In case of rendering for raindrop in existing games, it is used on sprites images or roughly raindrops images using texture rendering. These methods are similar to the shape and size of all rendered raindrop. That's why players are limitations to pr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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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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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게임 산업이 성장한 이유는? | 이러한 국내 게임 산업의 성장에는 게임 스토리, 게임 커뮤니티, IT 인프라 등 여러 가지 요인들이 플레이어들을 게임 세계로 유인했기 때문이다. 이러한 많은 요인들 중에서 게임속 세상이 실지 세상과 유사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는 것도 플레이어의 몰입을 돕는 큰 원인이 될 수 있다. | |
현재 게임에서 활용되는 2가지 빗방울 렌더링 방법의 공통된 한계점은? | 두 방법 모두 미리 정해진 이미지들을 반복하여 렌더링하는 패턴으로 빗방울을 처리하기 때문에 물체 표면에 빗방울이 부딪혔을 때 접촉각에 따른 빗방울의 모양, 빗방울의 양에 따른 빗방울의 모양, 표면 장력 등을 고려하고 있지 않아서, 이 방법들은 플레이어들에게 현실감을 제공하기에는 한계점을 갖고 있다. | |
현재 게임에서 활용되는 빗방울 렌더링 방법에는 무엇이 있는가? | 현재 게임에서 빗방울 렌더링 방법은 크게 밀크 드롭(Milk Drop) 방식과 표면에 빗방울이 맺혀있는 이미지 자체를 렌더링하는 방법, 이 2가지 방법으로 주로 표현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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