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 = Journal of Digital Contents Society, v.15 no.4, 2014년, pp.501 - 512
정서원 (동국대학교 멀티미디어학과) , 김진모 (부산가톨릭대학교 소프트웨어학과)
Due to smart phones introduced since 2007, mobile contents production become activated and with this trend, attention among different age groups to production of mobile games has been growing. Whereas in the past, development of games was the domain of developers equipped with technical knowledge, p...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본 연구에서 제안한 이벤트기반 모듈 기획 방법은 어떠한 방법인가? | 본 논문은 에디터 형태의 게임엔진 중 하나인 Unity 3D를 활용하여 일반 사용자의 관점에서 혼자 게임을 제작하기 위한 방법으로 이벤트기반 모듈 기획 방법을 제안하고자 한다. 이는 1인 게임 제작의 관점을 기획에 맞추어 게임의 전체적인 진행과정에서 동작하는 행동과 역할들을 모듈 단위로 기획하는 방법이다. 그리고 각 모듈은 게임성을 표현하는 다양한 이벤트들을 포함한다. | |
일반적인 게임 제작 과정은 어떠한 단계로 구성되는가? | 일반적인 게임 제작 과정은 크게 기획, 그래픽 디자인, 프로그래밍 개발의 3가지 단계로 구성된다. 1인 게임 제작 또한 이러한 구성을 기반으로 제작이 된다. | |
1980대에 존재했던 게임 엔진 형태의 시스템의 예시에는 무엇이 있는가? | 게임 엔진이란 용어의 사용은 1990년대가 처음이지만 게임 엔진 형태의 시스템은 1980년대에도 존재하였다. 시에라의 AGI와 인센티브 소프트웨어의 프리스케이프 엔진 등이 그 예이다. 하지만 1980년대 엔진들은 최근의 게임 엔진들과 달리 개발사외에 다른 회사의 게임에 사용된 적은 없었다. |
Myunghee Cha, "A Study for students through game education contents," Journal of Korean Society for Computer Game, Vol.24, No 4, pp.194-200, Dec. 2011.
Sumi Ji, Jeongjoong lee, Sunggook Kim, Kyeon-gdeok Woo and Sungwook Baik, "Developme-nt of intu itive author for 3D game/animation contents," Journal of Korea Multimedia Societ-y, Vol.13, No.5, pp.780-791, May 2010.
Unity 3D Site : http://korea.unity3d.com/
Wikipedia-Game_Engine : http://en.wikipedia.org/wiki/Game_engine
Sierra AGI Engine : http://www.sierra.com
Quake Engine : http://www.quakelive.com
Unreal Engine : http://www.unrealengine.com
Hunjoo Lee, Taejoon Park and Hyunbin Kim, "A study on development of an on-line 3D gam-e engine,"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o-l.3, No.2, pp.42-55, Sep. 2003.
Myounjae Lee and Kyoungnam Kim, "A seriou-s game development for historical education using OGRE engine," Journal of Digital Conten-ts Society, Vol. 11, No.3, pp.385-392, Sep. 2010.
Hyunwoo Song and Seungtaek Ryoo, "The development of RPG prototype game using Og-re 3D engine," Journal of Korean Society for Computer Game, Vol.3, No.21, pp.167-174, Jun-e 2010.
Sooyol Ok and Sungkil Kim, "The developme-nt of overhead crane simulator using open so-urce physics engine,"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ol.9, No.5, pp.95-104, Oct. 2009.
Sookyun Kim, Jihoon Kang, Giseob Song, He-ebum Lee and Syungog An, "Development of mobile arcade game using Unity 3D engine," Journal of Korea Knowledge Information Tech-nology Society, Vol. 8, No.2, pp.9-16, April 2013.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