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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소음진동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for noise and vibration engineering, v.24 no.2, 2014년, pp.102 - 107
김영현 (HHI Construction Equipment Research Institute) , 김규태 (HHI Construction Equipment Research Institute) , 이원태 (HHI Construction Equipment Research Institute)
The engine excitation forces are considered as major vibration source for the forklift truck, especially in small class. Even though the current engine mounting system designs are acceptable for vibration isolation, the performance of the engine mounting system is still required for the tendency of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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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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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게차란 무엇인가? | 지게차는 화물의 적재, 하차 등의 목적으로 사용되는 산업차량으로써 이동이 주 목적인 승용차에 비해 엔진 아이들 상태에서 사용하는 시간이 상대적으로 높다. 따라서 엔진 아이들 상태에서의 운전자 편의성에 대한 설계요구조건이 강화되고 있는 추세에 있으며, 특히 소형 지게차의 경우 운전석 시트 하부에 기진원인 엔진이 위치하여 운전석으로 진동을 전달하는 구조로써 운전석 진동 저감을 위해서는 엔진마운팅의 효과적인 설계가 요구된다. | |
소형 지게차에서 엔진마운팅의 효과적인 설계가 요구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지게차는 화물의 적재, 하차 등의 목적으로 사용되는 산업차량으로써 이동이 주 목적인 승용차에 비해 엔진 아이들 상태에서 사용하는 시간이 상대적으로 높다. 따라서 엔진 아이들 상태에서의 운전자 편의성에 대한 설계요구조건이 강화되고 있는 추세에 있으며, 특히 소형 지게차의 경우 운전석 시트 하부에 기진원인 엔진이 위치하여 운전석으로 진동을 전달하는 구조로써 운전석 진동 저감을 위해서는 엔진마운팅의 효과적인 설계가 요구된다. | |
지게차의 엔진 마운트 설계는 어떤 기준을 만족하도록 진행되는가? | 1에 나타낸 것과 같이 엔진과 트랜스미션으로 구성되는 파워트레인이 유니버셜 조인트를 통해서 전륜축과 연결되고 파워트레인 좌우에 전후 방향으로 각 2지점에서 마운트를 배치한다. 마운트 설계는 엔진에 작용하는 하중, 마운트 최대처짐, 엔진진동, 엔진충격거동 등의 기준을 만족하도록 진행된다. 이러한 설계 기준 중 엔진에 작용하는 하중은 파워 트레인의 관성과 마운트 배치에 의해 결정되며, 나머지 항목은 강체모드와 같은 동특성에 의해 결정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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