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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컴퓨터교육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Korean Association of Computer Education, v.17 no.1, 2014년, pp.13 - 23
심화영 (중앙대학교 대학원 교육공학전공) , 송해덕 (중앙대학교 교육학과)
In the process of development the e-learning course at Cyber University, one important factor to be considered for the effective e-learning contents is the User Interface(UI) of the e-Learning content platform. The User Interface is important because the well-designed UI can help students to perfor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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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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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 인터페이스은 어떤 점에서 중요점을 갖는가? | 사이버대학에서 이러닝 코스개발과정에서 질 관리를 위하여 고려할 핵심적인 사항중의 하나는 콘텐츠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ser Interface)이다.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학습자가 불편 없이 효율적이고 사용하기 쉽게 설계 될수록 학습자의 학습을 도울 수 있다는 점에서 중요성을 갖는다.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사용성의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사용성 설계요소관점에서 이러닝 콘텐츠 UI를 평가한 연구들은 거의 없는 실정이다. | |
사이버 대학이 출범된 목적은 무엇인가? | 사이버대학은 온라인을 통한 일체의 학사행정과 교수-학습환경을 제공하는 새로운 형태의 대학으로, 성인학습자들에게 언제 어디서든 필요한 고등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지난 2001년도부터 평생교육법에 의한 학위인정기관으로 출범하였고[1], 2007년에 관련 법령의 개정으로 고등교육법 상의 학교로 본격 운영되기 시작하였다. 사이버대학의 연도별 학생정원의 추이를 살펴보면, 원년인 2001년에 9개 대학의 6,220명으로 출발하여 2002년 15개 대학으로 늘어났으며, 2010년 15개 대학 93,720명, 2012년 19개 대학 112,045명으로 양적 팽창을 계속해왔다[2]. | |
사이버대학이란 무엇인가? | 사이버대학은 온라인을 통한 일체의 학사행정과 교수-학습환경을 제공하는 새로운 형태의 대학으로, 성인학습자들에게 언제 어디서든 필요한 고등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지난 2001년도부터 평생교육법에 의한 학위인정기관으로 출범하였고[1], 2007년에 관련 법령의 개정으로 고등교육법 상의 학교로 본격 운영되기 시작하였다. 사이버대학의 연도별 학생정원의 추이를 살펴보면, 원년인 2001년에 9개 대학의 6,220명으로 출발하여 2002년 15개 대학으로 늘어났으며, 2010년 15개 대학 93,720명, 2012년 19개 대학 112,045명으로 양적 팽창을 계속해왔다[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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