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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항공우주시스템공학회지 = Journal of aerospace system engineering, v.8 no.2, 2014년, pp.14 - 20
오경원 (해군 군수사령부) , 최헌식 (해군 본부) , 공창덕 (조선대학교 항공우주공학과) , 박현범 (호원대학교 국방기술학부)
MRO is important concept in military logistics. It is required to reforming military budget and manpower because of decreasing troops and other factors. For this reason, military logistics needs to change and improvement. MRO is necessary concept in this situation. In that case, How improve Naval W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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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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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군의 함정 정비 종류는 어떻게 구분하는가? | 해군의 함정 정비 종류는 위의 Table 1 과 같이 부대정비, 야전정비, 창정비로 구분한다. 부대정비는 함정의 책임으로 수행되며 야전정비는 임시수리와 자체 수리로 이루어지며 모든 함정은 매분기 1회 창정비 후 임시수리와 자체 수리를 교대로 운영한다. | |
항공정비산업 진입이 어려운 이유는? | 기계, 자동차, IT 등 기반산업과 높은 연관도를 가지고 있으며, 높은 생산유발효과, 고부가가치, 고임금의 선진국형 지식기반 산업이다. 항공분야 제품 개발 주기가 길고, 자본 및 기술측면의 진입장벽이 높으나, 집입성공시 장기간의 안정적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항공산업 역량은 국가 방위력의 평가 척도이며, 우주개발에 필요한 핵심기술과 생산기반을 제공하는 등 자주국방의 초석이다. | |
공군 창정비로는 어떤 것들을 시행하고 있는가? | 부대/야전정비는 부대급 정비 단계로 제대별 인가된 정비수준 범위 내에서 정비를 수행하며 창급 정비는 기지정비 단계 정비능력 초과시 정비지원사항도 포함한다. 공군 창정비는 계획창정비(PDM: Programed Depot Maintainment), 상태분석검사(ACI: Analytical Condition Inspection), 항공기 대수리 및 복구, 시한성 기술지시(T.C.T.O:Time Compliance Technical Order)등을 수행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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