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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항공우주시스템공학회지 = Journal of aerospace system engineering, v.8 no.3, 2014년, pp.14 - 19
조암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항공기술연구소 미래비행체계실) , 유창선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항공기술연구소 미래비행체계실) , 강영신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항공기술연구소 미래비행체계실) , 박범진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항공기술연구소 미래비행체계실)
When a helicopter lands on a ship deck in high sea states, one of main difficulties is the ship motion by sea wave, In case of a manned helicopter, a pilot lands a helicopter on the deck during quiescent period of ship motion, which is perceived from different visual cues around landing spot. The c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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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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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도에 의한 함정의 움직임을 예측함으로써 착륙 시점을 결정을 위해 논문에서 한 연구는? | 조종사의 시각적 판단에 의존할 수 없는 수직이착륙 무인기의 함상 착륙에서, 파도에 의한 함정의 움직임을 예측함으로써 착륙 시점을 결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본 논문에서는 이를 위해 4000톤 급의 해군함 모델을 이용하여 파도에 의한 상하 운동을 모사하였고, 시계열 데이터에 자동 회귀 기법을 적용함으로써 해상 상태 5에서 5초 후의 함정의 상하 운동을 1m 내외로 예측하였다. 수직이착륙 무인기의 안전한 함상 착륙을 위해서는 본 논문에서 추정한 함정의 수직 운동뿐만 아니라 함정의 롤, 피치 운동 또한 중요하다. | |
수직이착륙 항공기의 함상이착륙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 것은? | 수직이착륙 항공기의 함상운용 제한조건(SHOL: Ship Helicopter Operating Limit)은 함상이착륙 단계에서 결정된다. 수직이착륙 항공기의 함상이착륙은 육상과 달리 파도에 의한 함정의 운동(Fig. 1), 바람에 의한 착륙장 주위의 와류, 함정의 배기 가스 등 많은 외부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함상이착륙은 수직이착륙 항공기의 해상에서의 활용성을 높이기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 |
수직이착륙 항공기의 함상운용 제한조건은 어디서 결정되는가? | 수직이착륙 항공기의 함상운용 제한조건(SHOL: Ship Helicopter Operating Limit)은 함상이착륙 단계에서 결정된다. 수직이착륙 항공기의 함상이착륙은 육상과 달리 파도에 의한 함정의 운동(Fi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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