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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항공우주시스템공학회지 = Journal of aerospace system engineering, v.8 no.3, 2014년, pp.41 - 46
기영중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회전익기술팀) , 백승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회전익기술팀)
Fatigue evaluations for the rotor blades of commercial or military rotorcraft have been carried out using the safe life concept since 1950s. Particularly, in the case of a rotor blade made of a composite material, a highly reliable fatigue life could be predicted by evaluation the cumulative dam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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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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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레이드 설계 시 고려해야할 사항은 무엇인가? | 또한 이러한 주기적인 공기력의 변화는 로터 블레이드에 고주기 특성의 피로하중으로 작용한다. 따라서 블레이드 설계 시 하중에 의한 구조물의 정적 안정성을 확인해야할 뿐만 아니라 주기적인 반복하중에 의한 피로특성을 파악함으로써 수명 요구도를 만족할 수 있는가를 검토할 필요가 있다. | |
블레이드 제작에 복합재료를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1970년대 이후로 로터 블레이드 제작에 복합재료를 적용하는 비율이 점차 증가하였으며, 현재는 블레이드 내부의 거의 모든 구조물을 복합재료를 이용하여 제작하고 있다. 이는 중량대비 탄성과 강도가 높고 피로특성이 우수하며, 적층각을 적절하게 조정함으로써 요구되는 동특성을 만족시키는 동시에 다양한 형태의 외부하중에 대처할 수 있기 때문이다. | |
로터 시스템 중 주로터 블레이드와 꼬리로터 블레이드의 역할은 무엇인가? | 헬리콥터 로터 시스템은 항공기의 전체 성능을 좌우하는 동시에 비행 특성을 결정하는 핵심적인 구성품이다. 이중 주로터 블레이드는 허브와 조종 장치로부터 회전력과 조종력을 전달 받아 비행에 필요한 양력과 추력, 조종력을 발생시키는 구성품이며, 꼬리로터 블레이드는 헬리콥터의 요우축(yaw axis)에 대한 운동을 제어하기 위해 추력을 발생시키는 구성품이다. 헬리콥터 로터 블레이드는 고속으로 회전하면서 일괄피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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