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數學敎育學硏究 =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 in mathematics, v.24 no.4, 2014년, pp.537 - 554
In this study, we investigated a good way for teacher professional development. Based on this way, we designed teacher training program. We carried out teacher training program for 50 secondary school mathematics teachers in July 2014. In this teacher training courses, teachers conducted recording m...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듀이는 교사 교육의 목적을 무엇이라 생각했는가? | 반성적 사고의 개념을 제시한 듀이(Dewey)는 그의 저서 「사고의 방법(1910)」에서 반성적 사고를 행위와 긴밀하게 연결된 사고로 설명하였다. 그는 교사 교육의 목적은 교사가 그들의 가르치는 활동에서의 문제점을 반성할 수 있도록 돕는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는 사고란 경험 속에서 행동으로 이루어지는 것으로 사고(thinking)와 경험 (experience)과 행동(behavior)은 불가분의 관계에 있음을 주장하였다(임한영, 1969, p. | |
교사 전문성의 지속적인 신장을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가? | 교사 전문성의 지속적인 신장을 위해서는 교육 전문가나 교사 개인이 혼자서 실천적 지식을 구성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보다는 공동체적 관점에서 접근하는 것이 필요하다. 수학 교사의 전문성은 수학 교과 내용에 대한 전문성에서 나아가 실제 수업 장면에서 개별 학생들이 처한 현실에 대해 정확하게 진단하고 적합한 조치를 취할 수 있는 범위로 확장되면서 지속적으로 발달되어야 한다. | |
수학 교사의 전문성은 수학 교과 내용에 대한 전문성에서 나아가 실제 수업 장면에서 개별 학생들이 처한 현실에 대해 정확하게 진단하고 적합한 조치를 취할 수 있는 범위로 확장되면서 지속적으로 발달되어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 수학 교사의 전문성은 수학 교과 내용에 대한 전문성에서 나아가 실제 수업 장면에서 개별 학생들이 처한 현실에 대해 정확하게 진단하고 적합한 조치를 취할 수 있는 범위로 확장되면서 지속적으로 발달되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교사가 자신의 수 업 뿐 만 아니라 다른 교사의 수업을 보고 분석 하는 과정이 중요하다(최수일, 2009, p.7).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