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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응용통계연구 = The Korean journal of applied statistics, v.27 no.1, 2014년, pp.147 - 157
김대환 (동아대학교 경제학과) , 박화규 (순천향대학교 보건행정경영학과)
Women's roles have changed substantially in economically developed countries; subsequently, the ratio of female drivers has also increased. In such countries, there has been considerable interest in assessing gender differences in vehicle accident risks and reasons to explain the gender dif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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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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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자동차등록대수는 어느 정도로 증가되고 있는가? | 경제성장에 기반한 소득증가의 원인으로 인해 우리나라 자동차등록대수도 빠르게 증가해 왔다. 20년 전인 1992년도에는 자동차등록대수가 520만대에 불과하였으나 그 후 10년 뒤인 2002년에는 1,400만대로 증가하였고 현재(2012년 12월 말 기준) 1,840만대에 달하고 있는 상황이다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s and Transport, 2012). 자동차대수 증가보다 더욱 눈에 띄는 것은 여성운전자의 증가이다. | |
경제성장에 기반한 소득증가의 원인으로 인해 증가한 것은 무엇인가? | 경제성장에 기반한 소득증가의 원인으로 인해 우리나라 자동차등록대수도 빠르게 증가해 왔다. 20년 전인 1992년도에는 자동차등록대수가 520만대에 불과하였으나 그 후 10년 뒤인 2002년에는 1,400만대로 증가하였고 현재(2012년 12월 말 기준) 1,840만대에 달하고 있는 상황이다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s and Transport, 2012). | |
자동차대수 증가보다 눈에 띄는 것은 무엇인가? | 20년 전인 1992년도에는 자동차등록대수가 520만대에 불과하였으나 그 후 10년 뒤인 2002년에는 1,400만대로 증가하였고 현재(2012년 12월 말 기준) 1,840만대에 달하고 있는 상황이다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s and Transport, 2012). 자동차대수 증가보다 더욱 눈에 띄는 것은 여성운전자의 증가이다. 주요 선진국에서처럼 여성의 사회적 참여 및 지위가 상승함에 따라 여성운전자의 비중은 자동차등록대수보다 더욱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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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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