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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철도학회 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Railway, v.17 no.1 = no.80, 2014년, pp.14 - 18
송기석 (School of mechanical Engineering, SKKU) , 한승희 (School of mechanical Engineering, SKKU) , 최연선 (School of mechanical Engineering, SKKU)
Wheel/rail contact is a significant problem in railway dynamics. In this paper, the wheel/rail contact is examined analytically and numerically as a contact problem between two cylinders where torque and friction have effect. Furthermore, the contact of a real wheel and rail is investigated numeric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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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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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이 주행할 수 있는 힘은 무엇으로 발생하는가? | 철도차량이 주행할 수 있는 힘은 차륜과 레일이 접촉함으로써 발생한다. 철도차량의 진동, 탈선, 임계속도 등 철도차량의 주요 운행조건도 차륜과 레일 접촉에 기인하므로 차륜과 레일 접촉에 관련된 연구는 많은 연구가 지속적으로 있어 왔다. | |
크리프 현상은 무엇인가? | 철도차량에서 토크는 차륜의 반경과 차륜에 가해지는 견인력의 곱이다. 또한 철도차량에서 차륜과 레일이 구름접촉을 할 때 구름과 미끄러짐이 동시에 발생하는 크리프(creep) 현상이 발생한다. 따라서 차륜과 레일의 접촉을 해석하기 위해서는 토크에 의한 견인력과 이로인한 마찰을 이해하여야 한다. | |
실제 차륜과 레일 접촉을 설명하기 위해 차륜과 레일을 탄성체로 가정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차륜과 레일의 접촉을 강체로 해석하면 차륜 하나에서 순수구름과 미끄러짐이 동시 발생하는 크리프 현상을 설명할 수 없다. 실제 차륜과 레일 접촉을 설명하기 위해서는 차륜과 레일을 탄성체로 가정하여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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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MCEF. 8.3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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