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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패션비즈니스 = Fashion business, v.18 no.1, 2014년, pp.37 - 49
By investigating structural relationships between personal image and self-efficacy, this experimental study purposes to suggest a direction and the meaning of effective education on personal image. Based on scholars' studies on personal image and self-efficacy, this study extracts a revised ques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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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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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이 긍정적이고 효과적인 퍼스널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긍정적 이미지 전략은 국가나 기업뿐 아니라 개인에게도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지므로 개인은 자신의 행동을 규정하며 타인의 태도 및 행동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는 퍼스널 이미지 형성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자기효능감을 높일 수 있는 긍정적이고 효과적인 퍼스널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야 할 것이다. 이는 성과주의를 지향하는 현대사회에 있어 개인의 이미지를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자기효능감을 높이고 긍정적 자아상을 창출함으로써 자신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단서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개인의 잠재된 역량과 내재된 핵심가치를 효과 적으로 창출하기 위해서는 개인의 내면과 외면의 가치가 하나의 아이콘으로 타자에게 전달되는 퍼스널 이미지에 대한 분석적이고 체계적인 연구를 통해 퍼스널 이미지 개발의 통합적인 프로세스를 구축해야할 것이다 지금까지의 퍼스널 이미지에 대한 교육이나 컨설팅은 체계적이고 학문적인 연구의 토대를 갖지 못한 상태에서 실무자들에 의해 자의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실정이다. | |
퍼스널 이미지란 무엇인가? | 퍼스널 이미지란 개인의 가치관과 행동 태도에서 나타나는 특성이 다각적 방법을 통해 연상되고 지각 되는 것으로 개인의 신념과 가치관을 외형적으로 투사해 주는 사회적 기호로서의 기능을 갖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M. | |
매력적이고 영향력 있는 퍼스널 이미지는 어떻게 형성되는가? | 개인은 경쟁력 있는 퍼스널 이미지를 통해 자신의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사회적으로 가치를 인정받음으로써 자기효능감을 갖게 된다. 매력적이고 영향력 있는 퍼스널 이미지의 구축은 기업이 전략적으로 실행하는 브랜드 이미지처럼 관련 연상들이 호의적이고 강력하며 차별화된 우위를 가질 때 형성된다. 만일 개인의 이미지와 관련된 연상들이 다른 사람의 이미지들과 차별화 되지 못한다면 퍼스널 이미지는 비교 우의적 가치를 지닐 수 없을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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