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 Journal of elementary mathematics education in Korea, v.18 no.1, 2014년, pp.83 - 103
하수현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 이광호 (한국교원대학교)
The purpose of this paper is to find a method of measuring mathematical creativity reasonably. In the pursuit of this purpose, we designed four multiple solution tasks that consist of two kinds of open tasks; 'tasks with open solutions' and 'tasks with open answers'. We collected data by conducting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창의성이란? | 창의성은 미래 사회를 살아가는 데 필요한 핵심 역량으로, 학교 교육에서 매우 강조되고 있는 능력이다. 과거 일부 천재나 영재들만이 창의성을 지녔다고 보던 관점에서 벗어나, 최근에는 창의성을 모든 인간이 가지고 있는 잠재된 능력으로 간주하고 학교 교육을 통해 이러한 잠재력을 길러줄 수 있다는 관점에서 많은 논의가 진행되고 있다. | |
창의성에 관한 과거와 현재의 인식차는? | 창의성은 미래 사회를 살아가는 데 필요한 핵심 역량으로, 학교 교육에서 매우 강조되고 있는 능력이다. 과거 일부 천재나 영재들만이 창의성을 지녔다고 보던 관점에서 벗어나, 최근에는 창의성을 모든 인간이 가지고 있는 잠재된 능력으로 간주하고 학교 교육을 통해 이러한 잠재력을 길러줄 수 있다는 관점에서 많은 논의가 진행되고 있다. | |
수학적 창의성을 측정하기에 적합한 문제를 측정하는 방법은? | 이에 본 연구는 초등 수준에 적합한 다양한 해결 방법이 있는 개방형 문제를 마련한 후, Leikin(2009)의 수학적 창의성 측정 방법에 따라 수학적 창의성을 분석해 보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Leikin의 측정 모델이 갖는 한계점을 제안함으로써, 수학적 창의성의 본질에 부합하는 더욱 발전적인 수학적 창의성 측정 방법을 모색하는 데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하였다.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