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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지형공간정보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geospatial information science, v.22 no.1, 2014년, pp.41 - 46
박철규 (서울시립대 공간정보공학과) , 조성길 (서울시립대 공간정보공학과)
Bus service is easily adjusted to accommodate the changed demand. Despite the flexibility of that, its relocation should overcome the following problems: first, Bus line rearrangement should consider the balance between the demand and the supply to enhance the transit equity among the users scatte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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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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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스노선은 수요에 대응하여 무엇이 가능한가? | 버스노선은 수요에 대응하여 탄력적인 노선조정이 가능하다. 다만 버스의 노선 조정은 다음과 같은 문제점의 해결이 선행되어져야한다. | |
공간효과를 고려한 GWR모델은 어떠한 장점이 있는가? | 공간효과를 고려한 GWR모델은 변수들이 공간적 상관 성을 갖거나, 오차항의 정규성, 등분산성이 충족되지 못하는 경우에도 회귀모형을 추정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
버스의 노선 조정은 어떠한 문제점의 해결이 선행 되어야 하는가? | 다만 버스의 노선 조정은 다음과 같은 문제점의 해결이 선행되어져야한다. 첫 번째, 현재 버스 노선 배정의 가장 큰 문제점은 버스의 이용현황을 적절히 고려하지 못한 점, 중복노선 문제 등 수요에 대비한 공급의 불균형을 들 수 있다. 두 번째, 버스이용은 지리적 공간 내에서 일어나는 상호작용 있어서 동단위로 교통 수요를 예측함으로써 교통 수요가 세분화 되지 못한 문제점이 있다. 이러한 문제점들의 해결방안으로 GIS-T Data 및 지리적 가중 회귀분석을 통한 버스 정류장, 버스 노선의 버스 잠재 수요를 파악하고 공급 현황을 분석하여 버스의 수요와 공급의 균형여부를 파악함으로써 효율적 버스 노선을 구축할 필요가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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