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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保健敎育健康增進學會誌 = Korean journal of health education and promotion, v.31 no.1, 2014년, pp.1 - 11
류지혜 (고신대학교 대학원 보건과학과) , 조경원 (고신대학교 의료경영학과)
Objectives: In this study, the most executed social norm and advertisement about health consequences status were examined. The direction of effective anti-smoking advertisement is suggested in this study by figuring out the primary factors which affect smoking attitudes. Methods: The survey period 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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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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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년들을 위한 효과적인 예방과 중재프로그램을 개발하는것이 공중보건 우선순위로 인식된 이유는 무엇인가? | 7%로 나타나 6년 사이 평균 5%가 높아진 것으로 조사되었다(Do, 2010). 30세 이전의 흡연은 조기사망과 직결되고, 건강위험요인의 중요한 요소인 점에서 30세 이전의 금연은 매일흡연의 진행을 멈추게 하고 금연하게 하는 결정적인 시기이다. 이러한 중요성에 따라 미국에서는 산업장은 물론, 대학에서 청년들을 위한 효과적인 예방과 중재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은 공중보건 우선순위로서 인식되어져왔다(Rebecca, Andrew, & Cheryl, 2010). | |
메시지 소구유형이란 무엇인가? | 메시지 소구유형은 메시지의 주장이나 권고안을 수용자가 받아들이도록 호소하는 방식을 말한다. 사회적 규범 소구유형은 흡연이 바람직하지 않은 결정이며 습관이라고 묘사하는 형식이고, 건강결과소구유형은 흡연에 따른 건강 측면에서의 결과를 강조함으로써 수용자의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표현형식이다(Rebecca, Andrew, & Cheryl, 2008). | |
한국에서 담배규제정책은 어떻게 발전해왔는가? | 한국에서는 담배규제정책으로 담배가격정책과 비가격 정책을 균형있게 발전시켜왔다. 특히 2010년부터 금연구역의 지정에 대하여 지방자치단체의 조례제정 및 벌과금부과가 가능해지면서 전국적으로 금연구역정책이 확대 강화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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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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